Perfect Match

Beauty

Perfect Match

2020-05-15T17:07:19+00:00 2020.05.25|

리한나의 뷰티 제국, 30억 달러의 기업 가치를 지닌 메이크업 브랜드. 이 모든 수식어의 주인공 ‘펜티 뷰티’가 세포라 코리아에 상륙한다. 리한나의 오른팔이자 펜티 뷰티 글로벌 메이크업 아티스트 헥터 에스피날(Hector Espinal)을 <보그>가 만났다.

 

지난해 9 서울을 방문했어요.

한국 여성들은 아름다운 피부를 지녔어요. K-뷰티에 감동받아서 한동안 ‘글래스 스킨(Glass Skin)’ 메이크업에 푹 빠져 지냈죠.

세포라를 통해 뷰티 월드에 입문했어요.

11년 전이군요. 세포라 맨해튼 지점의 카운터 직원 면접을 봤는데 취미가 스케치라는 말에 저를 메이크업 아티스트로 채용했어요. 이를 계기로 메이크업 기술을 익혔고, 몇 년 뒤 세포라를 대표하는 프로 내셔널 메이크업 아티스트 군단에 선정됐죠. 매장에서 여러 인종, 나이, 외모의 고객과 뷰티 고민을 나눈 경험이 큰 도움이 됐어요.

터닝 포인트는 세포라 프로 내셔널 메이크업 아티스트 자격으로 참가한 2016펜티 푸마 바이 리한나(Fenty Puma by Rihanna)죠.

그날 리한나가 파운데이션을 잃어버리지 않았다면 지금의 저는 없어요(웃음). 쇼에 참석하기 전 그녀의 파운데이션 컬러를 숙지하고 제품까지 준비한 상태였기에 위급 상황에 처한 리한나에게 메이크업할 기회를 얻었죠. 그 후 그녀는 몇 번 더 메이크업을 의뢰했고, 펜티 뷰티 글로벌 메이크업 아티스트 오디션 참가를 권했어요. 뛸 듯이 기뻤죠.

6개월간의 대장정은 어땠나요?

쟁쟁한 후보들과 함께 잡지 화보, 런웨이 메이크업은 물론, 카메라 앞에서 모의 인터뷰도 진행했어요. 마지막 테스트는 레드 립과 블랙 아이라이너로 개성 있는 ‘펜티 페이스’를 완성하는 것이었는데, 모델이 리한나였어요. 손이 떨릴 만큼 긴장했지만 그녀의 응원 덕에 무사히 통과했죠. 그 순간을 영원히 잊지 못할 거예요.

펜티 뷰티 글로벌 메이크업 아티스트로서 전 세계를 누비는 어떤 기분인가요?

열성적인 팬과 메이크업 아티스트, 뷰티 인플루언서, 기자, 그리고 놀라운 역량을 갖춘 세포라 스태프를 만나고 영감을 얻을 수 있는 건 행운이죠.

펜티 페이스의 핵심은 뭐죠?

소프트 매트 베이스와 영롱한 하이라이트 존! 리한나가 지향하는 스타일이죠.

메이크업할 때 리한나의 특별 주문이 있나요?

결점 없이 투명한 피부. 펜티 뷰티 ‘프로 필터 롱웨어 파운데이션’ 라인은 이를 위한 완벽한 도구예요. 격렬한 공연 후 땀과 조명 아래에서도 처음 상태를 유지하죠. 팁은 ‘풀 보디드 파운데이션 브러시’ 110호로 바르는 것. 들뜸 없이 얇고 매끈한 베이스를 연출하는 일등 공신이에요. 또 하나는 눈썹인데, 이건 저조차 침범할 수 없는 그녀만의 영역입니다. 펜티 뷰티 ‘브로우 MVP 울트라 파인 브로우 펜슬 & 스타일러’로 직접 그려요.

당신의 눈썹도 늘 흐트러짐이 없어요.

눈썹은 인상을 좌우하기에 공들이는 편이에요. 눈썹 끝은 ‘브로우 MVP 울트라 파인 브로우 펜슬 & 스타일러’ 짙은 브라운 컬러로 날렵하게 그린 뒤 코와 가까워질수록 밝은색으로 채워 입체감을 살려요. 그런 다음 패들 브러시로 뭉친 부분의 경계를 풀어주면 끝.

리한나와 함께 포토 월에 선 펜티 뷰티 글로벌 메이크업 아티스트 헥터 에스피날과 프리실라 오노.

평소 추구하는 메이크업 스타일을 정의하면?

시대를 초월하는 관능. 고전적 아름다움을 뽐내는 50년대 윙 아이라이너와 대담한 레드 립, 70년대의 창의적이고 다채로운 색상을 가진 메이크업, 이 두 가지 룩의 믹스 매치를 즐기는 이유죠.

뷰티에 관한 특별한 추억이 있나요?

어릴 때 엄마는 “눈이 돋보이려면 속눈썹이 중요하다”고 말씀하시며 마스카라 바르는 법을 알려주셨는데 그날 이후로 파우치에 늘 마스카라를 챙겨요. 요즘 펜티 뷰티 ‘풀 프론탈 볼륨 리프트 & 컬 마스카라’를 고집하는데 내장 브러시 끝으로 속눈썹을 가볍게 터치해 한 올 한 올 코팅한 다음 눈꼬리 쪽 속눈썹을 모근부터 깊이 쓸어 올려 볼륨을 더하죠.

편애하는 펜티 뷰티 제품이 궁금하군요.

‘매치 스틱 스킨스틱’. 컨실러, 하이라이터, 립스틱 등 자유롭게 변신하는 만능 아이템이죠. 특히 아이섀도와 블러셔로 자주 활용해요.

올여름 추천 메이크업은 뭘까요?

건강한 혈색과 윤기. 펜티 뷰티 신제품 ‘칙스 아웃 프리스타일 크림 브론저’는 부드러운 제형으로 바르기 편하고 은은한 하이라이트 효과를 장착해 여름에 더 빛을 발해요. 광대뼈 아래를 감싸며 펴 발라주세요.

얼마 전 24시간 재택근무 상황에서세포라 캐나다 인스타그램 라이브로 메이크업 클래스를 진행했어요. 세포라 코리아에서 한국 팬들과 만남이 성사되길!

그날이 꼭 왔으면 좋겠군요. 실현된다면 자연스럽게 빛나는 피부 표현에 초점을 맞춘 ‘펜티 페이스 프레쉬’ 룩을 보여드릴게요. ‘프로 필터 하이드레이팅 롱웨어 파운데이션’과 ‘칙스 아웃 프리스타일 크림 브론저’ 그리고 ‘매치 스틱 스킨스틱’, 이 세 가지면 충분하죠. 모든 제품은 6월부터 세포라 코리아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