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

홍콩 뺨치는 홈 만두

2018.12.11

by 우주연

    홍콩 뺨치는 홈 만두

    매일 먹는 고기만두가 살짝 지겨워졌다면, 신상 만두로 시선을 돌려보세요. 어떻게 먹어도 맛있는 만두에 생각지도 못했던 색다른 재료를 더해 완성도가 한층 더 높아진 요즘 만두들! 집에서 뜨끈한 만두를 먹고 있자면, 홍콩의 유명 만두 집이 부럽지 않을 거예요.

    Instagram에서 이 게시물 보기

    #불닭 에 이어 진짜 #불닭만두 이게 진짜다!!! . . #삼양새아침 #hotchickenramen #buldak

    Seunghyun Kim(@victor7_kim)님의 공유 게시물님,

    삼양 불닭 만두

    불닭 볶음면의 변신은 어디까지 일까요? 핵 불닭볶음면, 까르보 불닭볶음면, 마라 불닭볶음면에 이어 이번엔 불닭 만두가 출시되었어요. 일반 김치만두보다 2~3배는 짜릿하게 맵다는 불닭 만두. 불닭볶으면 소스를 만두에 그대로 담아냈다며, 불닭 시리즈의 마니아들의 열렬한 환호를 받고 있는 중이랍니다.

    오뚜기 한입가득 크림치즈 군만두

    ‘크림치즈가 거기서 왜 나와?’ 빵의 속 재료로 자주 쓰였던 크림치즈가 이젠 만두 속 재료로도 빛을 발하네요. 크림치즈, 모차렐라, 체더치즈 등 총 3가지의 치즈를 듬뿍 넣어 고소한 치즈의 맛과 향을 입안 가득 느낄 수 있어요. 중간중간 씹히는 옥수수 알이 이 만두의 포인트!

    오뚜기 한입가득 피자군만두

    피자와 만두가 만났다! 절대 한입으로 끝내기 힘들다며 입소문 타고 있는 피자군만두. 바삭하고 쫄깃한 만두피 안에 치즈와 피자소스, 마르게리타 피자 토핑을 넣었어요. 피자 먹을 때처럼 피클이나 핫 소스를 곁들이면 더 맛있다는 것이 먹어 본 이들의 공통된 후기. 이 만두 먹을 땐 피클, 핫 소스 그리고 탄산음료까지 꼭 챙기세요.

    올반 명란군만두

    채소와 돼지고기 사이에 명란이 콕콕 박힌 만두예요. 명란 때문일까요? 마치 식감이 좋은 어묵 같은 맛이 나기도 해요. 얼마 전 예능<미우새>에서 이상민이 김치 말이로 만들어 먹어 화제가 되기도 했다는데요. 이상민처럼 집에 있는 김치를 길게 찢어 만두를 두른 뒤, 팬에서 노릇하게 구워내면 맥주를 술술 부르는 안주로 제격!

    한만두 투명한 쭈꾸미만두

    두꺼운 만두피가 싫다고요? 그렇다면, 한만두의 속이 다 비치는 쭈꾸미 만두를 추천합니다. 감자녹말로 만두피를 만들기 때문에 육즙을 단단히 가두는 동시에 속이 다 비칠 정도로 투명한 만두가 된답니다. 덕분에 쫄깃한 만두피 식감은 덤!

    Instagram에서 이 게시물 보기

    물만두 참 귀여워요 ㅎㅎ #취영루 #물만두 #만두 #간식 #아이들간식 #술안주

    취영루(@chewyoungroooo)님의 공유 게시물님,

    취영루 물만두

    1945년부터 영업 중인 중화요리 전문점 취영루. 뜨끈한 만두가 생각나는 날, 이제 취영루까지 갈 필요가 없어요. 취영루 만두를 집에서도 먹을 수 있으니까요. 돼지고기, 부추, 양배추 등의 재료를 배합하는 70년여 년 전통의 제조 노하우를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물만두가 베스트셀러 제품이랍니다.

      컨트리뷰팅 에디터 
      채세나
      포토그래퍼
      Courtesy Photo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