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럽 뉴스

젤 네일 A to Z

2022.11.07

by 오기쁨

    젤 네일 A to Z

    사계절 내내 포기할 수 없는 네일 아트. 일반 네일 아트보다 유지 기간이 긴 젤 네일의 인기가 더 높아졌죠. 특히 집에서 혼자서도 얼마든지 할 수 있는 젤 네일 스티커와 젤 네일 용품이 나오면서 더 간편하게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젤 네일을 제대로 모르는 상태에서 했다가는 손톱 건강을 해칠 수도 있으니 주의하세요.

    젤 네일은 UV 젤을 UV 라이트에 일정 시간 노출하면 단단해지는 원리를 이용한 네일 아트입니다. 이 젤 네일의 원리를 이용해 더 오래, 더 아름답게 유지할 수 있죠. UV 젤은 유해성이 적고 유지 기간이 길어 한 번 하면 3~4주는 거뜬합니다. 

    젤 네일은 하드 젤과 소프트 젤로 나뉘는데요, 하드 젤은 글루와 비슷한 성분으로 되어 있어 강한 접착제로 붙입니다. 제거할 때는 파일이나 드릴로 갈아서 제거하기 때문에 시간이 오래 걸리고 손톱 손상이 심한 편이죠. 소프트 젤은 보다 묽은 제형이라 탄성이 있고 네일 아트를 하기 쉽지만, 하드 젤보다 접착력이 떨어진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젤 네일을 할 때 가장 주의해야 하는 단계는 제거할 때입니다. 젤 네일을 그냥 떼어내면 손톱 표면도 같이 떨어지면서 손톱이 얇아지고 갈라질 수 있습니다. 또 손톱 표면이 울퉁불퉁하게 변하거나 손톱 모양도 바뀔 수 있죠.

    흔히 젤을 제거할 때는 전동 드릴, 파일을 쓰거나 젤 네일 전용 리무버로 지우는데요, 가장 손상이 덜한 방법이 바로 전용 리무버로 제거하는 겁니다.

    젤 네일을 제거할 때는 되도록 네일 아티스트 혹은 전문가에게 도움을 받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집에서 제거하고 싶다면 ‘쏙 오프 젤’이나 전용 리무버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젤 전용 리무버를 사용할 때는 UV 젤을 감싸 충분히 녹인 다음 떼어내야 하는데요. 만약 제거 과정에서 손톱이 손상됐다면 네일 강화제나 보호제로 손톱이 더 상하지 않게 관리해야 합니다.

    에디터
    오기쁨(프리랜스 에디터)
    포토
    Pexel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