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럽 뉴스

겨울 다이어트를 시작할 때!

2022.11.12

by 오기쁨

    겨울 다이어트를 시작할 때!

    어느새 성큼 다가온 겨울, 다이어트 최적기입니다. 따뜻한 집에서 뒹굴고 싶은 마음이 간절하지만, 겨울 다이어트야말로 1년 중 효과가 가장 크답니다. 다이어트 결심을 내년으로 미루기보다는 다가오는 12월부터 시작해보세요. 

    날씨가 추울 때는 몸을 잔뜩 웅크리게 되는데요, 이때 근육이 수축되고 경직될 수 있습니다. 겨울 다이어트에 스트레칭과 준비운동이 반드시 필요한 이유죠. 스트레칭은 수축된 근육을 이완시키고, 관절의 가동 범위를 늘리는 역할을 합니다.

    준비운동은 근육에 열이 나게 해 운동 효과를 더 높이죠. 차량 엔진을 가열하듯이 몸도 시동을 걸어주세요. 조금이라도 덜 운동하고 더 큰 효과를 얻고 싶은 건 모든 다이어터의 마음 아닐까요?

    흔히 다이어트를 할 때는 식단이 8할, 운동이 2할이라고 합니다. 그만큼 식단이 중요하다는 의미! 하지만 많은 다이어트 초보자들은 갑자기 절식을 하거나 극단적인 식단을 시도합니다. 결국 그 끝은 폭식이나 요요 현상으로 이어지죠. 

    중요한 건 ‘어떤 음식을 먹느냐’입니다. 특히 추운 겨울에는 면역력이 쉽게 떨어질 수 있어 영양학적으로 고르게 먹으면서 다이어트를 해야 합니다.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을 고르게 섭취하는 게 기본이죠. 또 현실적으로 오랫동안 먹을 수 있는 식단인지 고려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겨울은 몸의 면역 체계가 열심히 가동되는 시기인데요, 이때 자칫 잘못하면 바이러스 감염 위험이 높아지니 비타민 C를 꾸준히 섭취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아프지 않아야 다이어트도 할 수 있으니까요.

    자, 이제 모든 준비는 끝났습니다. 12월부터 다이어트를 시작해봅시다!

    에디터
    오기쁨(프리랜스 에디터)
    포토
    Pexel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