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셀린을 이렇게 쓸 수 있다니!
겨울이면 우리를 괴롭히는 녀석이 있죠. 어김없이 찾아오는 건조함입니다. 가렵고, 갈라지고, 각질도 일어나고, 주름까지 생기게 하는 건조함! 수분 크림과 오일로도 해결되지 않을 때, 바셀린이 의외의 ‘구원템’이 될 수도 있습니다.
바셀린은 미네랄 오일과 왁스의 혼합물인데요, 서랍 깊숙이 넣어두었던 바셀린이 있으면 꺼내보세요. 의외로 활용도 높은 바셀린 사용법을 소개합니다.
입술이 심하게 텄을 때, 립밤으로도 해결되지 않는다면 바셀린을 발라보세요. 미끌거리는 느낌이 싫다면, 바셀린을 바른 후 1분 정도 있다가 티슈로 살짝 닦아내도 됩니다. 자기 전에 바셀린을 입술에 충분히 바르고 자면 촉촉한 입술을 가질 수 있죠.
겨울에는 팔꿈치, 발뒤꿈치, 무릎 등이 건조해지는데요, 이때 바셀린을 건조한 부위에 바르고 따뜻한 손으로 충분히 마사지하면 부드러운 피부를 되찾을 수 있습니다. 주름진 피부에 바셀린이 충분히 스며들도록 하는 것이 중요해요.
손을 씻고 핸드크림을 아무리 발라도 여전히 손톱 주변이 건조하다면, 바셀린을 발라보세요. 큐티클이 부드러워지면서 손톱 케어가 쉬워집니다. 발톱 주변에 각질이 많이 일어난다면 역시 같은 방법을 써보세요.
오래된 향수가 있다면 바셀린으로 고체 향수를 만들어보세요. 드라이어의 따뜻한 바람으로 바셀린을 녹인 후 향수 적당량을 떨어트립니다. 잘 저은 후 다시 바셀린을 식혀 굳은 상태로 만들면 끝! 손목 안쪽이나 귀 뒤 맥박이 뛰는 곳에 바르면 됩니다. 평소에 향수의 지속력을 높이고 싶다면 원하는 부위에 바셀린을 살짝 바르고, 그 위에 향수를 뿌리면 향기가 오래갑니다.
추천기사
인기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