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럽 뉴스

한복을 입은 스타들

2022.11.07

한복을 입은 스타들

아름다운 한복은 우리나라의 고유한 옷이죠. 최근 2022 베이징 동계 올림픽 개막식에 한복을 입은 여성이 등장해 ‘동북 공정’ 논란이 이는 가운데, 스타들이 조용히 한복 지키기에 나섰습니다. 

방탄소년단 슈가는 개인 인스타그램에 ‘대취타’ 뮤직비디오 촬영장에서 찍은 사진을 올렸습니다. 사진에서 슈가는 곤룡포를 입고 있습니다. 

사극에서 왕 역할을 맡았던 배우 한상진 역시 곤룡포 입은 사진을 SNS에 올리며 “참 곱지요. 우리 것입니다. 아니라 하는 자들 모두 들라 하라!”라며 재치 있게 대응했습니다.

소녀시대 멤버 효연은 한복을 입고 찍은 사진을 여러 장 올리면서 “우리나라 한복 아름답네”라고 덧붙였습니다. 사진에서 효연은 검은색 한복을 입고 부채를 든 채 포즈를 취하고 있습니다. 

가수 청하는 9일 생일을 맞아 진행한 네이버 V LIVE에서 새 앨범 컨셉을 언급하며 “한복을 컨셉으로 무대를 해서 우리나라의 예쁜 문화를 공유하고 싶다는 작은 소망이 있다. 한복은 한복이다. 우리나라 전통 의상”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시즌 그리팅 화보에서 청하는 다양한 한복을 입고 아름다운 자태를 보여주고 있죠. 

간접적으로나마 한복에 대해 한목소리를 내고 있는 스타들. 모두가 강조하듯 한복은 우리나라 전통 의상입니다.

에디터
오기쁨(프리랜스 에디터)
포토
Instagram, Facebook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