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화보

아티스트 이예은이 해석한 알렉산더 맥퀸

2022.08.12

by 신은지

    아티스트 이예은이 해석한 알렉산더 맥퀸

    사진가 이예은은 사진을 매개로 개인의 삶에 주목하며 그들을 둘러싼 사회현상과 그들의 이야기로 작업한다. 그의 시선과 상상을 통해 해석하고 나열과 병치를 반복하며 알렉산더 맥퀸의 슈즈를 포착했다. 알렉산더 맥퀸 2022 F/W 주제는 마이셀리움(Mycelium), 즉 균사체다.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사라 버튼은 어디에나 있고 무엇과도 상호 교류하며 끈끈하고 강하게 연대하는 균사체에서 공동체의 모습을 발견했다. 이예은은 수많은 시간과 순간이 차곡차곡 쌓인 자연, 개인의 취향과 선택이 담긴 오브제를 넘나들며 균사체의 또 다른 모습과 형태를 드러냈다.

    크리스털과 비즈, 시퀸, 자수를 통해 알렉산더 맥퀸의 2022 F/W 시즌을 관통하는 모티브 ‘버섯’과 ‘균사체’를 사이키델릭하게 표현했다.

    알렉산더 맥퀸의 스니커즈를 상징하는 날렵한 실루엣과 도톰한 밑창이 돋보이는 ‘스프린트 러너’. 부드러운 나파 가죽에 알렉산더 맥퀸 로고를 화려하게 더했다.

    다양한 크기의 버클과 페이턴트 가죽, 실버 메탈 토 캡으로 록 시크 무드를 자아낸다.

    발목을 감싸는 하니스 디테일과 아찔하게 높은 핀 힐, 실버 메탈 토 캡이 도발적인 ‘하네스 펌프스’.

    ‘스프린트 러너’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 두툼한 밑창과 뒤꿈치를 감싸는 힐 카운터를 통한 단단한 지지력이 특징이다.

    새하얀 캔버스 소재의 ‘트레드 슬릭 부츠’. 알렉산더 맥퀸 특유의 오버사이즈 아웃솔이 돋보인다.

    다양한 소재와 컬러, 디테일로 완성한 알렉산더 맥퀸의 슈즈.

    꾸뛰르 요소가 가득한 ‘하네스 펌프스’.

    정통 디자인의 첼시 부츠를 실버 메탈 토 캡을 더해 변주했다.

    그러데이션 디테일이 돋보이는 오버사이즈 아웃솔과 둥그런 앞코가 매력적인 ‘트레드 슬릭 레이스업’.

    포토그래퍼 & 아티스트
    이예은
    패션 에디터
    신은지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