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그 코리아의 서울 랜드마크 화보 모음 zip
<보그 코리아>는 지난 26년간 서울 곳곳을 누볐습니다. 어느 분야보다 빠르게 변화하는 패션의 중심에서 변함없는 서울의 표석을 찾아 헤맸죠. 역사를 품은 4대 궁을 비롯해 서울의 관문이었던 문화역서울284와 1898년 세워진 명동대성당, 형님들에 비하면 이제 막 발을 내디딘 동대문디자인플라자 & 파크까지, <보그> 아카이브에 차곡차곡 쌓였습니다. 그리고 완벽한 랜드마크로 거듭난 2022년의 청와대에도 입성했죠. 여기, 이 아름다운 화보를 보세요! 2013년부터 2022년까지 10년간 서울을 기록한 것입니다.
서울 풍경과 패션 코리아의 주역들
명동대성당, 경복궁, N서울타워, 리움 미술관, 서울시청, 세종로 사거리, 북촌 한옥마을, 창경궁, 청계천, 강남역까지 그야말로 서울의 랜드마크를 돌며 모델 25명과 촬영한 대형 화보입니다. 송경아, 김원경, 한혜진, 지현정, 이혜정, 강소영, 수주, 곽지영, 안재현 등 대한민국 대표 모델들의 10년 전 모습을 확인해보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서울 十景
서울이 한 편의 영화라면, 베스트 신은 어떤 장면일까요?
한국 근현대사를 품은 10곳에서 만든 이 근사한 화보에서 한 장면을 꼽아보세요. 덕수궁 정관헌, 권진규의 아뜰리에, 서울시립미술관과 고희동 가옥, 명동 예술극장, 최순우 옛집, 제비다방, 대오서점, 정동교회, 서울역까지. 한 장면만 꼽기 아깝습니다.
<보그>가 탐험한 자하 하디드의 동대문디자인플라자
2014년 개관을 앞둔 동대문디자인플라자 & 파크를 <보그>가 먼저 방문했죠. 서울 한복판, 동대문을 눈앞에 두고 들어선 현대적인 이 건물을 한복과 럭셔리 브랜드의 매끄러운 조화를 통해 표현해냈고요.
한옥의 틸다 스윈튼
틸다 스윈튼과 특별한 작업도 했습니다. 시민문화유산 1호인 최순우 옛집에서 한복의 멋을 더한 샤넬 화보를 찍었죠. 사실 그녀는 ‘노 로케이션, 노 트래디셔널, 모던 & 심플’을 매니지먼트 측에 전해왔는데요. 다행히 한국적 미를 더하는 작업에 틸다가 흔쾌히 응해주었고, 결과물은 모던 그 자체였습니다. 게다가 봉준호 감독이 방문한 덕에 두 사람의 귀한 밀착 포트레이트도 남았습니다.
박보검이라는 새로운 미래
창덕궁 촬영도 잊을 수 없습니다. 배우 박보검의 입대를 앞두고 진행한 촬영으로 그는 2020년 8월호 커버 모델이기도 했죠. 왕이 시를 짓고 학문을 논하며 사색에 잠긴 곳. 때로는 연회를 열고 활쏘기를 즐긴 곳. 여름 한복판에 들어서며 수풀이 짙은 초색을 띠던 그날의 창덕궁에서 박보검은 버질 아블로의 루이 비통 2020 F/W 남성 컬렉션 의상을 근사하게 소화해냈죠.
Adieu
덕수궁 경내에서 진행된 <아트 플랜트 아시아 2020: 토끼 방향 오브젝트> 전시와 함께한 화보였습니다. 특히 함녕전의 행각과 전각의 장지문을 모두 들어 올려 각 건물과 방을 전시실로 만들면서 자연과 건물, 모델들이 어우러진 모습은 그 자체로 오브젝트 같았죠. 볕과 구름이 시시각각으로 달라지는 곳에서 에디터와 포토그래퍼, 모델들이 한마음으로 만들어낸 이 아름다운 풍경화를 보고 가세요. 함께하지 못한 게 아쉬워집니다.
추천기사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