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아이템

왕실의 청바지란 이런 것!

2022.09.02

by 이소미

    왕실의 청바지란 이런 것!

    고 다이애나 왕세자비, 케이트 미들턴 왕세손비, 왕실로부터 독립한 메건 마클까지. 세 사람의 공통 키워드는 ‘왕실’뿐만이 아닙니다.

    이들은 한 시대를 대표하는 패션 아이콘이기도 한데요. 종종 반짝이는 보석이나 쫙 빼입은 수트가 스포트라이트를 가져가긴 하지만 ‘고상한 왕족의 캐주얼 패션’만큼 우릴 궁금하게 만드는 것도 없죠. 눈에 밟힌 건 바로 청바지였습니다. 세 사람 모두 자신만의 스타일로 멋들어진 데님 패션을 완성했죠. 그럼 한번 살펴볼까요?

    Getty Images

    지금까지도 패션계에 영감을 주는 불멸의 아이콘, 다이애나 왕세자비. 그녀가 리바이스를 즐겨 입었다는 건 이미 모두가 잘 알고 있는 사실인데요. 1997년 보스니아에서 그녀는 패션계에 길이 남을 데님 스타일링을 선보였습니다. 리바이스의 하이 웨이스트 진으로 말이죠. 거기에 위 단추를 가볍게 푼 화이트 셔츠를 매치하니 더욱 편안해 보였습니다. 일명 ‘꽈배기 벨트’라 불리는 브라운 브레이디드 벨트와 같은 컬러의 로퍼를 신어 톤 조절도 완벽했고요. 어떤가요, 데님 패션의 교과서 그 자체죠?

    Splash News

    케이트 미들턴은 드레스를 그 누구보다 잘 소화하는 사람 중 한 명입니다. 그만큼 자주 입기도 하고요. 화려하고 독특한 드레스를 선보이는 더 뱀파이어 와이프는 그녀의 최애 브랜드이기도 하죠. 그래서인지 그녀가 드물게 청바지를 입고 나온 날이면 어쩐지 한 번 더 눈이 가는데요. 지난해 여름 자연사 박물관을 찾았을 때의 룩도 그렇습니다. 끌로에의 오렌지빛이 감도는 블레이저와 H&M 그룹의 브랜드 중 하나인 앤아더스토리즈의 페이보릿 컷 진의 조합이라니! 편안하면서 럭셔리한 하이 로우 패션을 이보다 더 잘 소화할 순 없을 것 같군요.

    Splash News

    진정한 청바지의 귀재는 바로 메건 마클 아닐까요? 그녀는 자신에게 딱 맞는 핏의 청바지를 잘 골라내거든요. 그런 그녀가 지난 4월 해리 왕자와 인빅터스 게임에서 선택한 진은 마우지 빈티지 제품입니다. 마우지는 도쿄를 기반으로 한 브랜드인데요. 일본만의 고급스러운 텍스타일로 청바지를 만들죠. 메건은 발목이 훤히 보이는 이 테이퍼드 진에 랄프 로렌의 화이트 톱, 셀린느의 부클레 재킷으로 캐주얼하고 우아한 무드를 연출했습니다. 샤넬의 투톤 발레리나 플랫 슈즈로 클래식함을 더하는 것도 잊지 않았죠.

    에디터
    이소미
    포토
    Getty Images, Splash New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