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치&주얼리

희망, 청순, 사랑의 오팔, 뷰티 황홀경

2022.10.14

by 이주현

    희망, 청순, 사랑의 오팔, 뷰티 황홀경

    10월의 탄생석 오팔. 희망과 청순, 신과 사람의 사랑을 상징하는 오팔의 뷰티 황홀경.

    The Charm 그리스어의 오팔리오스(Opallios)에서 유래한 오팔은 ‘귀한 돌’이란 뜻을 지닌다. 작은 오팔 원석을 헤드피스 장식으로 활용했다.

    Rise to Fame 이번 시즌 가장 매력적인 보석, 오팔을 향한 <보그> 뷰티식 찬사. 드레스는 푸시버튼(Pushbutton).

    Unique & Mystique 바빌로니아에서는 빛과 물을 지켜주는 부적으로, 그리스 시대에는 미래를 예지하는 현몽이자 사랑과 로맨스를 상징하는 보석으로 사랑받아온 오팔.

    Milky Way 오팔은 사파이어의 파랑, 에메랄드의 초록, 황옥의 노랑, 루비의 빨강과 자수정의 보라 등 다양한 색의 변주를 즐길 수 있다. 입사되는 광선의 각도에 따라 색이 변하며, 그 현란한 색이 다른 색으로 계속 달라지는 독특한 매력이 특징이다.

    Blue-Hued 화이트 셔츠는 리이(Re Rhee), 블랙 재킷은 렉토(Recto.), 블루 오팔 귀고리는 타리마코이(Tari Macoi).

    Worthy Investment 가변성을 지닌 표면이 광택 있는 빳빳한 견직물 태피터(Taffeta)만큼 매혹적이며 불꽃같은 자연의 매력으로 넘치는 이 오팔의 힘은 역사 속에서 특별한 마법을 지닌 것으로 알려진다. 그 힘은 때때로 사악한 것으로 비난받기도 했지만, 주로 행운의 상징으로 칭송되어왔다. 중세 시대에는 이 보석을 행복의 부적처럼 여겼는데, 색을 발하는 각 원석의 모든 특징을 지녔기 때문이다.

    Usual Suspects “아주 시적인 원석이에요.” 디올 파인 주얼리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빅투아르 드 카스텔란(Victoire de Castellane)은 지난 20여 년 동안 그녀가 작업한 거의 모든 컬렉션에 오팔을 포함시켰다. “광물이 지닌 독특한 결정 구조로 하늘 아래 같은 오팔은 없죠.”

    The Highlights 특별한 원석을 갈망하는 패셔니스타라면 오팔은 확실히 가치 있는 투자다. 반지는 스티븐 웹스터(Stephen Webster), 스카프는 렉토(Recto.).

    Precious Gem 하나의 지구이며 바다, 별처럼 영롱한 매력을 지닌 오팔. 블랙 톱은 하나차 스튜디오(Hanacha Studio), 나비 모양의 핑크빛 오팔 귀고리와 목걸이는 스티븐 웹스터(Stephen Webster). 헤드피스는 예솔 서(Yeasol Seo).

    With Femininity 블랙 오팔은 신비로운 은하수를 연상케 한다. 블랙 립과 매치한 작고 투영한 오팔 원석은 밤하늘의 별처럼 반짝인다.

    “너무 가까이에서 보면 오팔의 색조도 다이아몬드의 빛깔도 볼 수 없다.” 19세기 초월주의 운동 창시자이자 자연주의 작가 헨리 데이비드 소로(Henry David Thoreau)의 절친한 친구 랄프 왈도 에머슨(Ralph Waldo Emerson)이 말했다. 이 문구가 의미하는 바는 사랑과 아름다움은 적당한 거리에서 가장 잘 볼 수 있다는 것이다. 그러나 당신의 눈으로부터 가까이 혹은 멀리서 빛을 내든 상관없이 이 귀한 보석이 뇌리에서 잊히지 않는 신비로운 자태를 이어간다는 것만큼은 부정할 수 없다. 심지어 당신이 10월에 태어났다면 더할 나위 없는 행운아다. 다이아몬드보다 신비롭고 사파이어만큼 눈부신 오팔이 탄생석이니까.

    에디터
    이주현
    포토그래퍼
    안주영
    모델
    에리, 루자
    헤어
    가베
    메이크업
    오성석
    네일
    최지숙
    스타일리스트
    장희준
    플라워
    이은영
    Lynn Yaeger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