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트렌드

"마니아들은 실제로 보기 전까지 예측할 수 없어요" 타일러, 더 크리에이터

2022.11.07

by 윤승현

    "마니아들은 실제로 보기 전까지 예측할 수 없어요" 타일러, 더 크리에이터

    골프 왕 & 골프 르 플레르의 창업자, 타일러, 더 크리에이터

    베스트, 셔츠, 타이는 골프 르 플레르(Golf Le Fleur), 빈티지 재킷은 타일러의 소장품.

    타일러, 더 크리에이터(Tyler, The Creator)는  2016년 LA 역사상 가장 화려한 런웨이 쇼를 개최했다. 이 쇼는 겉으로 보기에 화려한 것 이상의 의미가 있는데, 지금 패션 산업의 화두인 ‘몰입형 경험’을 이미 6년 전에 다뤘기 때문이다. 그래미상을 다섯 번이나 수상하고, 예술 전반에 성공적인 작업을 하고 있다는 것만으로는 31세 타일러의 능력을 모두 설명할 수 없다. 특히 타일러는 패션 신에 대한 이해가 아주 깊은데, 당시에는 아무도 관심을 갖지 않던 모델 ‘팔로마 엘세서’를 켄달 제너, 카니예 웨스트, 자넬 모네가 있던 쇼에 캐스팅한 것은 이미 유명한 일화다. 참고로 팔로마 엘세서는 타일러의 쇼 이후에 플러스 사이즈 모델로 활동하며 <보그 US> 2020년 1월호 표지를 장식하기도 했다. 장르를 초월하는 자신만의 독창적인 사운드를 만들 때처럼 타일러는 매혹적인 유니버스를 창조할 수 있다는 사실을 이미 증명했다. 타일러의 유니버스는 골프 왕(Golf Wang)과 골프 르 플레르(Golf Le Fleur) 마니아들의 옷차림만 봐도 알 수 있다.

    “골프 왕과 골프 르 플레르의 마니아들은 실제로 보기 전까지 예측할 수 없어요. 어떤 아이가 넥타이를 매고 반바지를 입고 로퍼를 신은 채 달리는 모습을 보면 ‘뭐야?!’ 하고 아주 놀랄걸요?”

    뉴 패션 월드

    뉴 패션 월드, 지금 패션계에서 일어나는 모든 변화에 대하여

    스키아파렐리

    “혼란한 시대에 필요한 건 판타지" 다니엘 로즈베리

    가브리엘라 허스트 & 아니트 아로라 & 마린 세르 

    “페로의 천은 버리기에는 너무나 귀중합니다” 아니트 아로라

    Chioma Nnadi
    사진
    Luis 'Panch' Perez
    프로덕션
    Happy Place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