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uty

까슬까슬, 큐티클 잠재우는 법 5가지

2022.11.24

by 김초롱

    까슬까슬, 큐티클 잠재우는 법 5가지

    아무리 숍에서 말끔하게 케어를 받는다 해도 유효기간은 고작 3일. 건조한 날씨 탓에 손톱 주변 큐티클이 허옇게 일어나고 거스러미가 생기곤 합니다. 옷이나 스타킹에 자꾸 걸리는 것이 신경 쓰여 뜯어내기라도 하면 피가 나 부어오르기도 하고 심각한 경우 상처에 세균이나 바이러스가 침투하면서 더 큰 문제를 야기할 수 있고요. 그러니 큐티클과 거스러미가 생기지 않도록 미리미리 잠재우는 것이 최선! 니퍼나 푸셔 없이 큐티클을 잠재우는 간단한 방법을 소개합니다.

    1 . 오일 스크럽으로 각질 제거하기

    @emmajacksonnailartist

    얼굴의 각질을 제거하는 것처럼 손톱도 각질 제거가 필요합니다. 일주일에 한 번, 샤워할 때 오일 스크럽으로 큐티클 라인을 문질러주세요. 촉촉함만 남기고, 손톱과 큐티클은 상처 없이 부드럽게 묵은 각질이 제거됩니다.

    2. 부드러운 브러시로 큐티클 없애기

    손을 씻을 때는 큐티클까지 구석구석 닦아주세요. 일주일에 한두 번은 부드러운 모의 칫솔로 살살 문질러주는 것만으로 충분해요.

    3. 큐티클에도 수분과 영양 보충하기

    핸드 크림을 손등에만 대충 바르고 끝? 핸드 크림을 바를 때는 손톱까지 꼼꼼하게 발라주는 것이 좋아요. 비타민 E 오일도 큐티클을 부드럽고 촉촉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책상, 가방, 욕실 등 군데군데 눈에 띄는 곳에 두고 수시로 발라주세요.

    4. 단백질과 비타민 섭취하기

    Pexels

    우리 몸에 단백질과 비타민 B 등이 부족할 때 결핍이 쉽게 보이는 부위가 바로 손톱. 단백질과 비타민이 손톱 형성 세포를 증식해 손톱을 튼튼하게 가꿔줍니다. 달걀, 콩 등의 섭취를 늘리고, 부족하다면 영양제로 보충하는 것이 좋아요.

    5. 손톱과 큐티클이 쉴 시간 충분히 주기

    @emmajacksonnailartist

    젤 네일을 할 때마다 기본적으로 손톱 주변의 거스러미를 정돈합니다. 이 과정이 반복될수록 큐티클 또한 과도하게 깎여나갑니다. 외부 물질로부터 손톱을 보호하기 위해 최소한의 큐티클은 남겨두세요. 젤 네일을 가끔 쉬어 가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프리랜스 에디터
      김초롱
      포토
      Pexels, 각 인스타그램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