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아이템

데님 재킷 스타일링법

2023.02.24

by 안건호

    데님 재킷 스타일링법

    아직 한 번도 다루지 않은 데님 스타일이 있습니다. 근 몇 달간 수십 건의 다양한 데님을 소개하면서도 떠올리지 못했던 아이템, 데님 재킷입니다. 청바지만큼이나 긴 역사를 지닌 데다가 무궁무진한 활용도를 자랑하는 효자 아이템인데도 말이죠. 게다가 봄에 더욱 손이 많이 갈 아이템이고요. 다가오는 봄에 자주 활용할 만한 데님 재킷 스타일링법을 소개합니다.

    치노 팬츠

    Getty Images

    데님 재킷에 베이지 치노 팬츠를 매치하는 것은 일종의 공식과도 같습니다. 이 스타일링법에 ‘유통기한’이란 없다고 할까요? 그런데 이를 조금 더 트렌디하게, 그리고 뻔하지 않게 소화하는 방법이 존재하죠. 첫 번째 비법은 적당히 와이드한 치노 팬츠를 선택하는 것. 최근 다시 전성기를 맞이한 디키즈의 874 모델처럼 말이죠. 재킷의 이너로 입을 티셔츠 역시 고심해서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너무 심플한 흰 티셔츠보다, 패턴이 있는 티셔츠를 매치하면 되겠죠?

    맥시멀 데님(프린팅 데님)

    Getty Images

    온갖 디테일이 잔뜩 들어간 ‘맥시멀 데님’ 트렌드는 팬츠에만 국한되는 게 아닙니다. 같은 소재로 만들었으니, 이는 데님 재킷에도 똑같이 적용할 수 있죠. 올봄에는 자수, 화려한 프린팅, 주얼리 장식 등 다양한 디테일이 들어간 데님 재킷을 활용해보세요. 맥시멀한 팬츠를 매치해 완벽한 ‘스트리트 룩’을 완성할 수도 있죠.

    청청

    Getty Images

    빼놓을 수 없는 트렌드, 데님 온 데님입니다. 사실 데님 재킷을 활용한 ‘청청’ 스타일링은 베이지 치노 팬츠만큼 확실한 ‘공식’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기존 청청 스타일링이 워크웨어에 가까웠다면, 지금은 전혀 다릅니다. 오버사이즈드 데님 재킷과 팝 컬러의 백을 매치한 룩 역시 워크웨어와는 거리가 멀죠.

    Getty Images

    즐겨 입는 데님 셔츠가 있다면, 그 위에 다른 컬러의 데님 재킷을 걸쳐보세요. 소재가 주는 통일감과 컬러의 대조가 묘하게 조화를 이룰 겁니다. 온몸을 가장 트렌디한 소재인 데님으로 뒤덮을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요!

    프레피 스타일

    Getty Images

    데님 재킷은 프레피한 스타일을 완성하는 데도 용이합니다. 클래식한 프레피 룩을 완성한 뒤, 그 위에 데님 재킷만 걸치면 되죠. 이때 넥타이나 플레이드 스커트를 매치해 ‘찐 학생’ 같은 분위기를 풍겨도 좋겠죠?

    카고 팬츠

    Splash News

    가장 트렌디한 팬츠인 카고 팬츠와의 궁합도 좋죠. 이때는 캐주얼한 무드를 유지하기 위해 품이 넉넉한 데님 재킷이 좋겠습니다.

    에디터
    안건호
    사진
    Getty Images, Splash New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