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러브리티 스타일

편안함이 가장 중요한, 제니퍼 로렌스의 슈 컬렉션

2023.03.28

by 안건호

    편안함이 가장 중요한, 제니퍼 로렌스의 슈 컬렉션

    제니퍼 로렌스에 관한 한 가지 흥미로운 사실. 그녀는 힐을 신지 않습니다. 시상식에 참석하거나, 공식 석상에 모습을 드러내는 등 불가피할 때를 제외하고는요. 남편 쿡 말로니, 갓 돌을 넘긴 아들과 함께 뉴욕 거리를 거닐 때, 제니퍼 로렌스의 선택은 늘 플랫 슈즈 혹은 스니커즈입니다. ‘편안한 게 최고야!’라고 외치는 듯한 그녀의 슈 컬렉션을 살펴보며, 스타일 영감을 얻어보자고요!

    Splash News

    가장 그녀다운 룩부터 시작합시다. 그녀는 캐주얼하지만, 마냥 편안하지만은 않은 고급스러운 룩을 선호합니다. 깔끔하게 재단된 더 로우의 칼라리스 코트, 포근한 니트를 매치한 이 룩처럼 말이죠. 뉴욕의 야구 구단 ‘뉴욕 메츠’의 볼캡을 쿨하게 눌러쓴 모습도 인상적이지만, 역시 이 룩에 방점을 찍어주는 것은 미니멀한 레더 플랫입니다. 한눈에 봐도 최고 수준의 가죽으로 만들어진 이 플랫은 어떤 면에서는 안티 잇 백과 같은 기능을 합니다. 눈에 띄는 디테일은 별로 없지만, ‘저 신발은 어느 브랜드 제품일까?’라는 질문이 절로 나오는 그런 신발이죠!

    Courtesy of The Row
    Courtesy of The Row

    이날 제니퍼 로렌스가 선택한 슈즈는 더 로우의 ‘오지(Ozzy)’ 슬리퍼였는데요. 평소 깔끔한 스타일링을 즐기는 그녀의 더 로우 사랑은 각별하기로 유명하죠. 오지 모델은 발목 부분이 자유자재로 늘어나 착용하기도 편하고, 미니멀한 디자인 덕에 어디에나 어울립니다.

    Splash News
    Courtesy of Net-a-Porter
    Courtesy of Net-a-Porter

    좀 더 캐주얼한 차림일 때도 더 로우를 향한 사랑은 멈출 줄 모르는데요. 티셔츠와 데님, 볼캡을 매치해 후줄근한 느낌의 룩을 완성했을 때도, 더 로우의 발레 플랫으로 ‘뭘 좀 아는 사람’ 같은 분위기를 풍겼습니다.

    올해 ‘좋은 슈즈’ 한 켤레를 찾고 있다면 제니퍼 로렌스를 따라 망설임 없이 더 로우의 레더 플랫을 구매해도 좋겠습니다. 빈티지 숍에서 구한 듯한 티셔츠와 데님도 단박에 고급스럽게 만들뿐더러, 코트 등을 활용한 미니멀 룩과도 잘 어우러지기 때문이죠. 발이 편하다는 점도 빼놓을 수 없고요!

    그렇다고 제니퍼 로렌스가 레더 플랫만 고집하는 것은 아닙니다. 최근에는 스니커즈를 활용한 믹스 매치도 종종 선보이는데요. 나이키의 에어 포스 1, 리복, 뉴발란스 550 등 다양한 스니커즈를 갖고 있는 그녀의 ‘최애 브랜드’는 단연 아디다스죠.

    Getty Images

    그중에서도 컬러감이 눈에 띄는 삼바와 가젤을 즐겨 신습니다. 미니멀한 착장에 빈티지한 느낌의 초록 삼바를 더해 재미를 주는 식이죠.

    Getty Images

    물이 빠진 듯한 회색 모델을 선택했을 때는, 더 로우의 흰 코트를 다시 한번 활용하며 컬러 플레이를 현명하게 해냈습니다. 발은 편안하게 유지하면서도, 뻔하지 않은 미니멀 스타일이 완성되니 더없이 ‘제니퍼 로렌스다운’ 선택이 됐죠!

    사진
    Getty Images, Splash News, Courtesy Photo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