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트렌드

시스루가 돌아온다, 전혀 새로운 방식으로

2023.03.31

by 윤승현

    시스루가 돌아온다, 전혀 새로운 방식으로

    여전히 강세를 보이는 Y2K 트렌드는 많은 것을 바꿔놓았습니다. 특히 이 트렌드는 모든 브랜드가 ‘관능미’에 집중하도록 만들었죠. 2023 F/W 시즌 컬렉션에서 센슈얼리티를 연출하는 방식은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팬츠리스시스루죠. 팬츠리스는 이전에 소개했으니, 오늘은 새로운 방식으로 돌아온 시스루를 알아볼까요?

    Givenchy 2023 F/W Collection RTW

    지방시

    Givenchy 2023 F/W Collection RTW
    Givenchy 2023 F/W Collection RTW

    지방시는 시어 소재 아이템을 활용해 시스루를 표현했습니다. 이전에 시스루가 유행할 때는 단순히 투명한 원단을 사용하는 것에 그쳤지만 시간이 흐른 지금, 지방시는 조금 진화된 방식을 택했습니다. 광택감이 돋보이는 소재로 더 요염한 분위기를 자아냈죠. 이 드레스의 다른 특징은 레이어드를 활용할 수 있다는 것! 맨살 보여주기를 꺼리던 사람도 어렵지 않게 입을 수 있습니다.

    펜디

    Fendi 2023 F/W Collection RTW
    Fendi 2023 F/W Collection RTW

    펜디가 집중한 것은 일상의 관능입니다. 그래서 평소에도 입을 수 있는 시어 니트 드레스를 선보였죠. 무릎 밑까지 내려오는 긴 기장의 드레스로 길쭉한 실루엣을 강조했습니다. 런웨이 룩처럼 부츠를 매치한다면 활동적인 인상까지 줄 수 있겠죠.

    메종 마르지엘라

    Maison Margiela 2023 F/W Collection RTW

    시스루 아이템은 당연히 상의만 있는 게 아니겠죠. 메종 마르지엘라는 페티시한 감각이 느껴지는 그물 모양 레깅스를 만들었습니다. 더 돋보인 건 레깅스를 활용한 스타일링인데요. 레깅스에 셔츠를 넣어 입는 참신한 방법을 선보였습니다. 트렌치 코트 위로 올라온 시어한 소재의 글러브도 돋보입니다.

    에트로

    Etro 2023 F/W Collection RTW

    이번 시즌 가장 페미닌한 시어 드레스가 에트로의 런웨이에 등장했습니다. 마르코 드 빈센조는 하우스의 아이코닉한 페이즐리 패턴을 활용한 프릴 드레스를 컬렉션에서 제안했죠. 겹겹이 쌓인 시어 소재가 다양한 음영을 만들고, 풍성한 볼륨감에 걸을 때마다 흔들리는 프릴로 드라마틱한 장면을 연출합니다.

    꾸레주

    Courrèges 2023 F/W Collection RTW

    아주 평범하고 캐주얼한 아이템도 시어 소재와 만나면 완전히 새로워집니다. 꾸레주는 후드 원단을 아주 투명한 시스루로 바꾸고, 망토처럼 활용할 수 있게 옆구리에 컷아웃을 가미했습니다. 그 결과 이전에 한 번도 볼 수 없었던 새로운 후드가 등장했죠.

    보테가 베네타

    Bottega Veneta 2023 F/W Collection RTW

    보테가 베네타는 미니멀한 드레스의 투명도를 달리해 새로운 스타일로 만들었습니다. 이 화이트 슈미즈는 완만한 드레이프와 적당히 비치는 소재로 우아함을 선사하죠.

    포토
    Gorunway.com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