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아이템

올여름 샌들의 자리를 위협할 신발이 등장했다

2023.06.12

by 윤승현

    올여름 샌들의 자리를 위협할 신발이 등장했다

    @elsahosk

    샌들은 발걸음을 가볍게, 그리고 어떤 신발보다 몸을 자유롭게 만들어줍니다. 이번 시즌 샌들만큼이나 시원하고 스타일리시한 신발이 등장했습니다. 바로 ‘피시넷 슈즈’죠. 네트 플랫이라고도 불리는 이 신발은 샌들과 플랫 슈즈를 결합한, 망사와 그물 같은 형태를 띱니다. 피시넷 슈즈는 2023 S/S 시즌 런웨이에서 다양한 디자인으로 등장하며 올해 트렌드가 될 것을 예고했는데요. 새로운 여름에 걸맞은 새로운 신발, 피시넷 슈즈를 소개합니다.

    @deborabrosa
    @_jeanettemadsen_
    @_jeanettemadsen_
    Alaïa 2023 F/W Collection RTW
    Alaïa 2023 F/W Collection RTW

    세련된 아방가르드를 보여주는 브랜드 알라이아의 피시넷 슈즈는 이미 여러 셀럽의 선택을 받았습니다. 알라이아는 근사한 플랫 슈즈의 외피를 그물 형태로 만들었는데요. 발을 편하게 감싸면서 매끄러운 디자인이 특징이죠. 이 신발은 땀을 쉽게 배출해주는 것은 물론, 발가락을 은밀하게 드러내 관능적인 매력까지 더합니다. 런웨이에선 피시넷 슈즈에 힐을 더해, 스타킹만 신은 것 같은 섹시한 모습을 연출하기도 했죠.

    @jennymwalton

    더 로우는 예전부터 논슈즈 디자인의 신발을 선보여왔습니다. 논슈즈란 디테일을 거의 더하지 않고 한 가지 컬러로 디자인해, 신발을 신지 않은 듯한 모습을 연출하는 것을 말하는데요. 더 로우는 최근 이 논슈즈를 피시넷 슈즈 형태로 만들었습니다. 신발 소재를 가죽 대신 망사로 선택한 것입니다. 이 신발 또한 마찬가지로 센슈얼한 무드를 뿜어내죠.

    Courtesy of Christopher Esber
    Courtesy of Christopher Esber
    Bottega Veneta 2023 Prefall Collection
    Bottega Veneta 2023 F/W Collection RTW

    알라이아와 더 로우가 피시넷 슈즈의 기본 형태를 만들었다면, 크리스토퍼 에스버(Christopher Esber)는 이 신발에 변주를 줬습니다. 피시넷 슈즈에 작은 크리스털을 더해, 반짝이고 고급스러운 무드를 연출한 것이죠. 보테가 베네타는 정말로 가죽 그물을 엮은 것 같은 형태의 신발을 만들기도 했고요. 이외에도 엠포리오 아르마니, 헤레우, 카이트 등의 브랜드에서 피시넷 슈즈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역시 각기 다른 형태로 말이죠. 새로운 샌들이 필요하다면 이번 여름에는 발을 조금 더 은밀하게 드러낼 수 있는 피시넷 슈즈를 선택하는 건 어떨까요?

    포토
    Courtesy Photos, Instagram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