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니스

칼로리 불태우기 좋은 운동 5

2023.08.18

by 오기쁨

    칼로리 불태우기 좋은 운동 5

    조금만 움직여도 쉽게 지칠 때 ‘살기 위해 운동을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곤 합니다. 단순히 체중을 감량하기 위한 운동이 아니라, 건강한 근육을 만들기 위해 칼로리를 소모하려면 어떤 운동을 하면 좋을까요? 일반적으로 가장 많은 칼로리를 소모하는 운동을 소개합니다.

    달리기

    최근 기안84가 <나 혼자 산다>에서 마라톤에 도전하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뜨거운 반응을 얻었는데요, 달리기는 칼로리를 소모하는 최고의 운동으로 꼽힙니다. 신체의 모든 근육을 사용하기 때문에 더 많은 칼로리를 태울 수 있죠. 평균적으로 1시간 동안 달리면 최소 500kcal에서 1,000kcal를 태울 수 있습니다. 성취감은 덤!

    수영

    시원한 물에 뛰어들어 자유롭게 수영하는 모습을 상상만 해도 스트레스가 풀리는데요, 수영은 스트레스 완화 외에도 칼로리 소모에 좋은 운동입니다. 30분만 수영해도 200~300kcal를 소모할 수 있죠. 특히 신체에 가해지는 충격이 적고, 지구력과 근력을 키우는 데 최고의 운동입니다. 이것만으로도 물에 뛰어들 이유는 충분하죠.

    사이클링

    바람을 맞으며 자전거를 타고 달릴 때 느껴지는 해방감은 이루 말할 수 없죠. 자전거는 1시간 타는 것만으로도 약 500~700kcal를 소모할 수 있습니다. 만약 실내에서 자전거를 탄다면, 20초 동안 세게 달리다가 10초 동안 쉬거나 속도를 늦추는 방식으로 반복해보세요. 30분 만에 비슷한 칼로리를 소모할 수 있습니다.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HIIT)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은 전신 근육을 짧은 시간에 강하게 자극하는 만큼 칼로리 소모도 확실합니다. HIIT에는 많은 버전이 있지만, 특히 타바타 운동은 버피 테스트, 점프 스쿼트 등 고강도 동작으로 이루어져 효과가 높습니다. 20초 동안 타바타 운동을 한 다음 10초 동안 쉬기를 반복해보세요. 4분 동안 8라운드를 반복하면 되는데요, 심박수가 높게 유지되기 때문에 짧은 시간에 더 많은 칼로리를 태울 수 있습니다.

    줄넘기

    많은 다이어터가 효과를 본 운동으로, 줄넘기만 있으면 어디서든 편히 할 수 있는 운동입니다. 줄넘기는 상체와 하체를 모두 단련할 수 있고 심혈관 건강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1시간 동안 꾸준히 했을 때 600~1,000kcal를 태울 수 있죠.

    포토
    Unsplash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