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진경이 다이어트를 위해 자주 마시는 ‘이것’
홍진경은 17세에 슈퍼모델이 된 후부터 지금까지 변함없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타고난 마른 체형인 것 같은 그녀도 사실은 늘 긴장감을 가지고 꾸준히 자기 관리를 한다고 하는데요, 살찌지 않게 관리하는 그녀의 팁을 알아봅니다.
최근 홍콩을 찾은 홍진경은 체중을 유지하는 팁을 공개했습니다. 먼저 홍진경은 낮에는 잘 챙겨 먹되, 밤에는 자제한다고 해요. 낮에 먹지 않으면 오히려 밤에 폭식하게 된다는 게 그 이유죠.
화보 촬영 등 중요한 스케줄 때문에 급하게 살을 빼야 할 때는 입맛을 떨어뜨리기 위해 커피를 많이 마신다고 해요. 평소에는 저녁에 허기지면 따뜻한 차를 계속 마셔서 배를 채우고, 배가 더 고프기 전에 10~11시에는 잠을 청한다고 합니다.
따뜻한 차는 포만감을 일으켜 살찌는 것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차 종류별로 효과가 조금씩 다른데요, 녹차는 카테킨 성분이 몸에 지방이 쌓이는 걸 막아줍니다. 마테차는 클로로겐산 성분이 들어 있어 허기를 달래는 데 좋고 탄수화물 분해에도 효과가 좋습니다. 우엉차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장내 독소 제거에 좋고요. 자주 마시면 변비 해소 효과도 볼 수 있습니다. 히비스커스차는 이뇨 작용이 뛰어나 체내 노폐물을 원활히 배출하는 데 도움이 되고요, 카테킨과 갈산이 풍부한 보이차는 체지방 감소에 효과적입니다.
따뜻한 차는 체온을 높여줍니다. 체온이 1도 올라갈 때 기초대사량이 10~15% 증가해 칼로리 소모에 도움이 되죠. 그뿐 아니라 다이어트 중에 갑자기 찾아오는 ‘식욕 터짐’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물론 따뜻한 차를 마신다고 살이 쭉쭉 빠지는 건 아니에요. 건강한 식단과 운동을 겸해야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사실, 잊지 마세요.
- 포토
- 김보성
추천기사
-
웰니스
집과 뇌가 동시에 깨끗해지는 80/20 규칙
2024.11.15by 이소미, Ana Morales
-
웰니스
춥고 건조한 겨울, 눈에 촉촉함 더하기
2024.12.04by 오기쁨
-
웰니스
지구상 피부 노화가 가장 느리다는 덴마크 여성들의 7가지 습관
2024.11.16by 김초롱, Ana Morales
-
웰니스
로마에서 서기 1세기부터 기침 치료제로 사용된 천연 항염증제!
2024.12.04by 안건호, Beatrice Zocchi
-
웰니스
옥스퍼드대에서 밝힌 뇌 노화 부추기는 10가지 요인
2024.11.23by 윤혜선, Esther Giménez
-
웰니스
제니는 왜 찬물로 샤워할까?
2024.11.19by 주현욱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