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톰하고 또렷하게, 올해는 입술을 조각하세요!
밋밋한 얼굴을 입체적으로 조각하는 컨투어링 메이크업이 이제 입술로 옮겨왔습니다. 얇고 처진 입술을 볼륨 있고 또렷하게 만들어주죠. 준비물은 스킨 톤의 립라이너 하나면 충분합니다.

얼마 전 출시한 로드(Rhode)의 펩타이드 립 셰이프(Peptide Lip Shape) 광고가 화제를 모았죠. 팝 스타 테이트 맥레이를 비롯해 아니어 아네이, 배윤영 등 최고의 모델이 등장하고, 1994년 베르사체 캠페인을 오마주한 화보까지! 역시 마케팅 천재 헤일리 비버답네요.

그런데 이 제품, ‘영재적인 모먼트’가 넘칩니다. 립스틱의 매력을 끌어올려주던 립라이너를 메인 아이템으로 내세운 것이죠. 총 11가지 컬러로 구성된 펩타이드 립 셰이프는 모든 컬러가 스킨 톤으로 이루어져 립 컨투어링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헤일리 비버는 물론 그레이시 에이브럼스, 마가렛 퀄리, 제니 등 요즘 셀럽들은 모두 립 컨투어링에 푹 빠졌어요. 예전엔 입술 색과 다른 진한 색으로 라인을 도드라지게 그렸지만, 지금은 입술이나 피부와 비슷한 색으로 음영을 주어 통통하고 입체감 있는 3D 립을 연출하죠. 이는 마치 브론저로 얼굴 윤곽을 어둡게 해 입체감을 주는 컨투어링 메이크업 기법과 같은 원리입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스킨 톤이나 입술과 비슷한 색상의 립라이너로 입술 선을 따라 그려주세요. 너무 얇지 않고 도톰하게 그리는 것이 좋습니다. 그런 다음 면봉이나 실리콘 팁으로 색이 자연스럽게 번지도록 스머징하면 끝! 따로 립스틱을 바르지 않아도 충분히 예쁘고 건강해 보일 거예요. 단, 중요한 팁은 내 피부 톤과 비슷하거나 조금 더 어두운 색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피부 톤보다 밝은 색을 고르면 어울리지 않아 입술만 부자연스럽게 떠 보일 수 있어요.
- 포토
추천기사
-
라이프
정관장의 붉은 기운, 박보검의 고요한 시선
2026.01.23by VOGUE PROMOTION, 남윤진, 박채원
-
뷰티 아이템
디올이 그려낸 레더의 새로운 실루엣
2026.01.15by 최보경
-
패션 화보
루이스 트로터가 창조한 불완전의 미학
2026.01.28by 신은지
-
푸드
불에 그을린 요리와 데킬라, 그 환상적인 페어링의 세계
2025.04.03by VOGUE
-
뷰티 트렌드
2026년 가장 깔끔한 네일 트렌드, 유리 손톱!
2026.01.07by 황혜원, Lauren Murdoch-Smith, Morgan Fargo
-
웰니스
달콤한 데다 두뇌, 심장, 다이어트에도 좋은 ‘신들의 음식'
2026.01.16by 김주혜, Alessandra Signorelli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