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퍼 로렌스의 ‘스니커리나’ 사랑은 계속됩니다
‘콰이어트 럭셔리’의 원조 격인 스타, 누구일까요? 아마 많은 사람들이 제니퍼 로렌스를 꼽을 거예요. 시대를 주름잡는 스타일 아이콘인 만큼, 그녀는 언제나 신발 트렌드에 빠르게 반응했습니다. 로렌스는 무더운 날씨에 잘 어울리는 메시 발레 플랫을 일찌감치 발굴해 여름 필수 아이템으로 만들었고, 젤리 슈즈 열풍도 예견한 바 있습니다. 이른바 ‘잇걸 스니커즈’라 불린 신발 역시 자신만의 ‘제이 로(J. Law)’ 스타일에 자연스럽게 녹여냈죠.

비록 발레 슈즈와 스니커즈를 반반 섞은 일명 ‘스니커리나(Sneakerinas)’ 트렌드에 도전하기까지는 약간의 시간이 걸렸지만, 지금 그녀의 여름 슈즈 컬렉션에서 스니커리나는 빼놓을 수 없는 아이템으로 등극한 듯합니다. 여기에는 그럴 만한 이유가 있었고요.
최근 뉴욕 미드타운에서 포착된 로렌스는 또 한 번 스니커리나 스타일링을 선보였습니다. 그녀가 선택한 신발은 블랙 컬러에 크림색 밑창을 더한 웨일즈 보너(Wales Bonner)의 벨크로 슈즈였고요. 메리 제인 스타일의 두툼한 엠보싱 스트랩과 비브람(Vibram) 솔이 특징입니다. 왜 하필 이 신발이었을까요? 로렌스가 얼마 전 둘째 아이를 출산했기 때문일 겁니다. 산후 신발로 안성맞춤일 만큼 편안했을 테죠.
최근 런웨이 및 여러 브랜드에서는 페미닌한 실루엣의 스니커리나를 심심치 않게 찾아볼 수 있었습니다. 시몬 로샤, 세실리에 반센, 루이 비통 등이 이 트렌드에 동참하고 있죠. 사실 이 신발에 대한 애정을 보여온 건 클로에 세비니나 아멜리아 그레이 등 대담하고 변칙적인 스타일을 즐기는 패션 피플이었습니다. 다소 극단적인 스타일의 ‘혼종’을 위해 스니커리나를 신은 것이죠. 하지만 로렌스가 스니커리나를 선택한 이유는 달랐습니다. 그녀는 이 신발이 생각보다 훨씬 더 실용적이고 편안하다는 것을 보여주죠.

함께 입은 나머지 룩은 ‘여름의 제니퍼 로렌스’라는 설명에 완벽하게 부합합니다. 평소처럼 자신이 즐겨 입는 브랜드의 의상으로 스타일을 완성했으니까요. 상의부터 살펴볼까요? 피카소 프린트가 들어간 흰 오버사이즈 티셔츠에 라 리뉴(La Ligne)의 사파이어 블루 컬러 스웨터를 어깨에 둘렀죠. 이 색은 그녀가 계절을 막론하고 즐겨 입는 ‘제이 로 시그니처 컬러’이기도 합니다. 하의 역시 같은 브랜드의 대표 아이템인 컬비 팬츠입니다. 강렬한 빨간색을 선택했죠. 로렌스는 라 리뉴의 고급스러운 질감과 편안한 핏을 선호해 여러 색을 소장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액세서리도 살펴볼까요. 로렌스는 빈티지 잇백 컬렉션 대신 크림색 니트 토트백을 들었습니다. 또 평소 즐겨 쓰던 야구 모자 대신 심플한 블랙 버킷 햇을 썼고요. 어쩌면 올여름 떠오른 오아시스 스타일이나 브릿팝의 부활이 그녀의 패션에 영감을 줬을지도 모르겠네요.
여름 슈즈 트렌드는 춘추전국시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다분화됐습니다. 힐 달린 하이브리드 플립플롭을 고수 중인 헤일리 비버와 켄달 제너, 수트에 ‘쪼리’를 매치한 셀레나 고메즈, 화제의 더 로우(The Row) 듄 플립플롭으로 모두를 인도하는 올슨 자매까지 말이죠. 이제 제니퍼 로렌스도 여기 이름을 올리기에 충분할 것 같습니다. ‘스니커리나’ 트렌드를 이끄는 대표 주자로서 말이에요. 아직 시도하지 않았다면, 늦지 않았습니다. 여름이 다 지나기 전, 지금이 바로 제니퍼 로렌스가 자신 있게 선택한 이 신발을 한 번쯤 신어볼 타이밍일 거예요!
추천기사
-
라이프
정관장의 붉은 기운, 박보검의 고요한 시선
2026.01.23by VOGUE PROMOTION, 남윤진, 박채원
-
푸드
프리미엄 테킬라가 온다
2025.03.13by 김나랑
-
패션 아이템
올봄에는 꼭 '이 치마'를 입겠어요
2026.01.22by 하솔휘, Renata Joffre
-
셀러브리티 스타일
언니는 발렌시아가, 동생은 더 로우: 패닝 자매의 엇갈린 가방 취향
2026.01.26by 황혜원, Hannah Jackson
-
뷰 포인트
왜 사람들과 어울리고 나면 우울한 기분이 드는 걸까요?
2025.12.28by 박수진, Amelia Tait
-
패션 아이템
10년 전 유행했던 이 '추억의 스니커즈', 지금 다시 꺼내도 좋습니다
2026.01.21by 소피아, Michel Mejía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