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아이템

모든 아우터 제치고, 청바지의 짝꿍으로 떠오른 ‘거친 재킷’!

2025.12.02

모든 아우터 제치고, 청바지의 짝꿍으로 떠오른 ‘거친 재킷’!

본격적인 겨울이 되어도 마찬가지입니다. 주위를 둘러보세요. 올겨울은 가죽 재킷이 장악했습니다.

Launchmetrics Spotlight

가죽과 데님의 만남은 무적입니다. 우아하면서도 시대를 초월해 언제나 사랑받는 스타일링 방식이죠. 이 조합이 가장 사랑받은 시기는 1990년대였습니다. 당대를 대표하는 두 슈퍼모델, 케이트 모스와 신디 크로포드는 1994년 롤링 스톤스 콘서트에 가죽 재킷과 청바지를 입고 등장했죠. 그때부터 수많은 여성들은 친구 모임, 각종 페스티벌, 우아한 저녁 식사 모임 등 여러 자리에서 이 조합을 즐기기 시작했습니다.

클래식은 굳건하죠. 2020년대에도 이 조합은 여전히 유효합니다. 헤일리 비버 역시 가죽 재킷과 청바지의 조합을 좋아하는 스타일링 중 하나로 꼽았고, 종종 뉴욕 거리에서 이를 활용한 강렬한 룩을 선보였습니다.

Getty Images
Getty Images

스트리트에서도 가죽과 데님의 조합은 항상 인기 있습니다. 패셔니스타들은 이 조합에 몇 가지 변주를 주었죠. 미묘한 변화로 스타일에 한 끗 차이가 생겨날 수 있게끔 말이에요.

예를 들어, 이 클래식한 조합에 초현대적인 감각을 더하려면 젖은 듯 촉촉한 ‘웨트 룩(Wet Look)’ 헤어스타일을 시도할 수 있습니다. 웨트 룩은 어떤 캐주얼한 스타일에도 아방가르드하며 현대적인 분위기를 불어넣으니까요. 일상적인 룩에도 살짝 매트릭스 무드를 더할 수 있죠. 독특한 신발로 포인트를 줄 수도 있습니다. 하이 부츠가 좋은 예시입니다. 넉넉한 핏의 청바지를 입고, 한쪽 부츠만 살짝 드러나게 연출하면 개성이 더욱 돋보일 거예요.

Launchmetrics Spotlight
Launchmetrics Spotlight

사실 이 조합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최신 유행하는 청바지를 입는 겁니다. 지금 가장 트렌디한 청바지라면 단연 로우 라이즈 데님이고요. 좋든 싫든, 이 청바지는 곧 여러분의 옷장 속 필수 아이템이 될 예정이랍니다.

Launchmetrics Spotlight

옷 잘 입는 법은 다양하죠. 베이식 아이템을 완벽하게 연출하면 스타일링이 더 쉬워질 겁니다. 아직 적절한 가죽 재킷과 트렌디한 청바지를 준비하지 못했다면, 아래 6가지 아이템을 참고하세요. 이 조합은 내년까지 성행할 겁니다.

Héloïse Salessy
사진
Launchmetrics Spotlight, Getty Images, Courtesy Photos
출처
www.vogue.fr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