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늘하면서도 뜨겁다! 류승완 감독 신작 ‘휴민트’
2026년, 극장가가 되살아날 기미가 보입니다. <베를린>의 날 선 긴장감과 <모가디슈>의 스케일을 기억한다면, 이 소식을 놓칠 수 없겠죠. 류승완 감독의 ‘해외 로케이션 3부작’ 대미를 장식할 첩보 영화 <휴민트>가 곧 베일을 벗습니다.

<휴민트>는 류승완 감독과 그의 페르소나 조인성, 연기파 배우 박정민, 박해준, 신세경이 출연해 일찌감치 화제를 모았습니다. 영화의 제목이기도 한 ‘휴민트’는 사람을 통한 정보 수집 활동을 의미합니다. 영화는 비밀과 진실이 숨겨진 블라디보스토크에서 서로 다른 목적을 지닌 인물들이 충돌하는 이야기를 그리는데요. 라트비아 로케이션 촬영을 통해 차갑고 이국적인 도시의 분위기를 담아냈습니다.

이번 작품이 더욱 기대를 모으는 것은 배우 라인업 때문입니다. <모가디슈>, <밀수>에 이어 류승완 감독과 세 번째로 호흡을 맞춘 조인성은 극 중 국제범죄자를 추적하는 국정원 블랙 요원 조 과장 역을 맡았습니다. 박정민은 북한 국가보위성 조장 박건 역을 맡아 또 다른 축을 담당하고, 박해준은 북한 총영사 황치성 역을 맡아 텐션을 더합니다. 북한 식당 종업원 채선화 역을 맡은 신세경은 박정민과 멜로 케미스트리를 선보이며 극에 섬세한 감정선을 불어넣습니다.


류승완 감독은 이번 작품에서 캐릭터의 감정을 밀도 있게 다루는 데 집중했습니다. 그는 최근 열린 제작 보고회에서 “배우들이 감정의 파도를 굉장히 풍부하게 표현했다”며 “<휴민트>는 재미와 긴장이 함께하는 영화”라고 자신감을 드러냈죠.

오는 2월 11일 개봉하는 <휴민트>. 류승완 감독과 배우들의 밀도 높은 호흡을 기대해도 좋습니다.
- 포토
- NEW
추천기사
-
엔터테인먼트
할리우드가 만든 최고의 크리스마스 영화 25편
2025.12.20by 강병진, Emma Specter, Marley Marius, Boutayna Chokrane
-
아트
홍은남이 작품에서 패션을 활용하는 법
2026.01.08by 김나랑
-
뷰티 트렌드
할리우드에서 가장 주목받는 K-뷰티 크리에이터, 니나 팍
2026.01.07by 이주현
-
아트
100년 예술에 비춰보는 내 모습
2026.01.05by 김성화
-
셀러브리티 스타일
겨울에도 네이키드 스커트는 괜찮을지도 몰라요! 크리스틴 스튜어트처럼
2026.01.08by 황혜원, Olivia Allen
-
뷰 포인트
탈출을 위해 우아해지기로 했다
2025.12.25by 김나랑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