까만 머리여도 눈썹은 연하게 연출하세요! #뷰티인스타그램
어릴 땐 ‘짱구 눈썹’처럼 새까맣고 진한 눈썹이 정말 싫었습니다. 어른들이 “눈썹 정말 예쁘네”라고 하면 눈썹이 안 보이게 앞머리를 정리하곤 했죠. 아, 화장을 시작하니 어른들 말씀이 맞았습니다. 눈썹이 진하니까 얼마나 편하던지요. 눈썹 칼과 족집게로 일주일에 한 번 깔끔하게 정리만 해주면 매일 아침 눈썹과 고군분투하지 않아도 되니까요. 새내기일 때 입소문을 듣고 산 슈에무라 아이브로우가 3cm도 줄지 않은 채 서랍 속에 고이 잠들었습니다. 그런데 이런 태평성대도 끝났습니다. 요즘 셀럽들은 ‘연한 눈썹’을 선호하거든요. 탈색하거나 염색할 때 머리색과 맞추기 위해 ‘블리치드 브로우’를 한다는 뜻이 아닙니다. 머리는 그대로 까만데 눈썹 숱을 줄이거나, 아이브로우 대신 눈썹 칼로 모양만 내는 겁니다. 제니부터 고윤정까지 즐겨 하는 ‘연한 눈썹’, 지금 캡처하세요.

요즘 고윤정이 제일 자주 ‘연한 눈썹’을 연출하더군요. 헤어와 메이크업까지 풀 세팅한 날, 눈썹만 연하게 비워둬도 괜찮을까 하는 의문을 한 방에 날려줍니다. 얼굴의 중심이 되는 눈썹의 존재감을 덜어내면 시선이 자연스럽게 눈과 피부로 분산되고, 메이크업이 훨씬 가벼워 보입니다. 촉촉하고 부드럽게 연출한 피붓결과 만나 오히려 청초한 인상을 완성하죠. 원래 눈썹 숱이 많은 분들은 스크루 브러시로 결을 눕힌 뒤 파우더를 최소량만 얹는 방식으로 연출해보세요. 눈썹 숱이 적은 분들은 펜슬 컬러를 헤어보다 한 톤 밝게 선택해 빈 부분만 보완하면 됩니다. 만약 눈썹꼬리 쪽에 숱이 부족한 분은 뭉툭한 브로우 펜으로 한 올 한 올 그려주세요.

어제 샤넬 쇼에 참석한 김고은도 머리는 까맣지만, 눈썹은 비교적 연하게 그레이로 맞췄습니다. 화려한 귀고리를 할 때도 화장을 진하게 하지 않아도 충분히 안정적이라는 걸 보여줬죠. 고윤정처럼 연한 블러셔에 진한 립을 하고, 눈가는 깔끔하고 청순하게 마무리했죠. 이때 눈썹 컬러를 그레이로 맞추면 블랙 헤어 특유의 강한 대비를 누그러뜨릴 수 있습니다.


제니도 일상에서 연한 눈썹을 즐겨 합니다. 아예 아이라이너 오프를 하고, 립도 누디한 걸로 얇게 발랐죠. 피부 톤도 가볍게 정리합니다. 눈썹을 비워두면 메이크업 포인트를 과감히 줄이면서 전체적인 꾸밈 정도를 맞출 수 있습니다.


미연도 제니처럼 누디 혹은 브라운 톤으로 화장을 했어요. 눈썹은 제니보다 가로로 길게 빼고, 컬러는 연하게 연출했습니다. 풍성하고 까만 히피 펌 헤어와 대조를 이뤄 차분하면서도 성숙한 인상을 주죠. 눈썹을 길게 그리면 얼굴 여백이 정리되면서 시선이 좌우로 분산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원래 눈썹 모양이 어떻든 산을 낮추고 꼬리를 부드럽게 빼는 방법으로 충분히 인상을 순화할 수 있죠. 이때 눈썹 끝부분만 경계를 또렷이 살리고 중간부터는 힘을 빼주면 연한 눈썹의 장점이 더 뚜렷해집니다.


의상과 화장을 컨셉추얼하게 연출할 때도 연한 눈썹은 어색하지 않습니다. 채영은 진한 블러셔를 한 날이나 초록빛 서클 렌즈를 낀 날에도 자연 눈썹에 가까운 연한 눈썹을 연출했어요. 공통점은 눈가를 최대한 깔끔하게 마무리했다는 겁니다. 마스카라로 속눈썹 정도만 살리고, 섀도는 눈꼬리만 그린 후, 아이라인은 생략했죠. 눈썹에 힘을 뺄수록 메이크업 컨셉이 또렷해지고, 튀는 컬러도 얼굴에 자연스럽게 흡수되는 효과가 나타납니다.


관련기사
추천기사
-
라이프
정관장의 붉은 기운, 박보검의 고요한 시선
2026.01.23by VOGUE PROMOTION, 남윤진, 박채원
-
패션 아이템
나를 위한 작은 선물, 100만원대 럭셔리 백 10!
2026.01.23by 안건호
-
뷰티 트렌드
함몰눈을 위한 최고의 아이 메이크업은?
2026.01.21by 김주혜, Conçetta Ciarlo
-
뷰티 트렌드
'펫 케어'가 진짜 뷰티의 세계로 진입했다
2026.01.27by 이주현
-
뷰티 트렌드
염색 더 오래 유지하는 법? 꼭 기억해야 할 팁 8
2026.01.15by 김주혜, Giulia Lenzi
-
셀러브리티 스타일
청바지에 첼시 부츠, 산드라 블록처럼!
2026.01.26by 하솔휘, Michel Mejía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