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아, 살아, 내 팔뚝 살아

팔뚝 살만큼 빼기 힘든 살도 없다. 운동과 습관 점검만이 살길이다.

 

팔뚝 살이 잘 안 빠진다고 투덜거리기 전에 하루에 팔뚝을 얼마나 움직이는지 한번 생각해보자. 팔뚝의 뭉친 근육을 풀거나 두 팔을 쭉 뻗어 스트레칭한 적은 별로 없을 것이다. 팔은 항상 아래쪽을 향하고 있으니 노폐물이 정체되어 셀룰라이트가 생기기 쉽다.

자, 날씬한 팔을 만들기 위해 단계별로 한 번 따라 해보자.

1) 팔을 하늘로 향해 쭉 펴고 팔뚝 살이 흔들릴 수 있도록 움직인다.

2) 팔 라인을 위해 몸통 뒤쪽으로 합장하고 20초간 정지, 팔뿐만 아니라 등과 어깨도 시원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3) 트레드밀에서 걷거나 뛸 때 1kg~2kg짜리 덤벨을 들고 힘차게 흔든다. 유산소 운동과 근력 운동을 동시에 할 방법.

4) 팔굽혀펴기나 플랭크 자세. 초보자가 하기엔 쉽지 않지만, 특히 플랭크는 짧은 시간 안에 팔을 포함한 효과적인 운동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