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트렌드

코트, 당신의 선택은? ④ – Khaki Power

2017.07.13

by VOGUE

    코트, 당신의 선택은? ④ – Khaki Power

    큼지막한 단추가 달린 50년대 레트로 코트, 관능의 카멜 코트, 포근한 블랭킷 코트, 밀리터리풍 카키 코트, 우아한 트위드 코트 등등. 낙엽이 떨어지는 속도만큼 코트가 우리 여자들의 옷장을 빠르게 점령하고 있다. 이번 시즌 당신의 코트 쇼핑 목록 1호는?

    Khaki Power

    왼쪽 모델의 소매 끝 퍼 디테일이 특징인 카키색 코트는 구찌(Gucci), 스웨이드 싸이하이 부츠는 스튜어트 와이츠먼(Stuart Weitzman), 꽃무늬 반도 스카프는 루이 비통(Louis Vuitton), 오른쪽 모델의 카키색 코트는 셀린(Céline), 은색 자수 디테일 재킷과 데님 크롭트 팬츠는 디스퀘어드2(Dsquared²), 스포티한 싸이하이 부츠는 디올(Dior).

    Chloé

    Damir Doma

    Rochas

    밀라노의 ‘핫 가이’ 알레산드로 미켈레의 첫 구찌 컬렉션에 위풍당당한 밀리터리 카키 코트가 등장했다. 꽃무늬 시폰 드레스 사이를 뚫고 보드라운 모피 소매를 단 카키색 피코트는 여자들의 또 다른 사냥감. 끌로에의 금장 버튼이 달린 장교풍 카키 코트, 군용 파카와 코트의 중간 지점에 있는 사카이의 카키 코트에는 퀼팅 안감을 넣어 보온성까지 고려했다. 군복 이미지를 벗은 셀린의 카키 코트는 간결하고 넉넉한 형태에 넓은 라펠이 밑단까지 이어지는 디자인이 특징. 취향에 따라 앞부분을 툭 떨어뜨리거나 슬쩍 묶어주면 두 가지 느낌으로 연출할 수 있다.

    물론 밀리터리 카키 코트 역시 젊은 여성들이 선호하는 디자인. 특히 금장 버튼 하나면, 다른 장치 없이도 장교 코트로 근사하게 돌변한다. 코트의 고정관념을 깬 또 한 벌의 코트가 있으니, 셀린의 아방가르드한 실루엣. 이번 시즌 피비 파일로가 밀어붙인 실크 슬립 드레스와 매치하면 당신의 여성성이 극도로 부각된다.

      에디터
      김미진
      포토그래퍼
      YOON MYUNG SUB, COURTESY PHOTOS
      모델
      황세온, 한경현
      스탭
      헤어 / 한지선, 메이크업 / 김지현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