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럽 뉴스

방탄소년단과 함께하는 유튜브 졸업식

2020.05.06

방탄소년단과 함께하는 유튜브 졸업식

코로나19 팬데믹 사태로 올 초는 전 세계가 그야말로 격리의 시기를 보냈습니다. 해외는 물론, 우리나라에서도 2월과 3월에 졸업식과 입학식을 생략하거나 온라인으로 대체했죠. 안타깝게도 졸업식 사진 한 장 남기지 못하고 졸업해야 했습니다.

이들을 위해 유튜브가 나섰습니다. 2020년 졸업하는 전 세계의 고등학생과 대학생, 그들의 가족을 축하하기 위해 온라인으로 펼쳐지는 가상 졸업식을 기획한 겁니다. 이름하여 ‘Dear Class of 2020’!

유튜브가 졸업식 관련 이벤트를 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Dear Class of 2020’은 유튜브 오리지널을 통해 현지 시간으로 6월 6일 정오부터 온라인으로 중계할 예정인데요, 함께하는 이들의 명단이 어마어마합니다.

버락 오바마 전 미국 대통령과 미셸 오바마, 구글 CEO 순다르 피차이, 팝 스타 레이디 가가가 함께할 예정이고요, 콘돌리자 라이스 전 미국 국무부 장관, 시민운동가 말랄라 유사프자이 등이 출연합니다.

K-팝 아티스트로는 전 세계에서 사랑받고 있는 그룹 방탄소년단이 유일하게 명단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방탄소년단은 ‘Dear Class of 2020’에서 오바마 전 대통령, 순다르 피차이, 레이디 가가 등과 함께 특별 연설자로 나섭니다. 또 여러 아티스트와 함께 가상의 졸업식 애프터 파티에서 퍼포먼스도 펼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 외에도 가수 알리샤 키스, 켈리 롤랜드, 클로이 앤 할리 등이 출연하며 배우 케리 워싱턴도 이름을 올렸습니다. 올해 졸업했거나, 앞으로 졸업할 계획인 수많은 학생들에게 기분 좋은 이벤트가 되겠네요!

    에디터
    오기쁨(프리랜스 에디터)
    포토
    GettyImagesKorea, Big Hit Entertainment, YouTube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