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럽 뉴스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 올해 공개

2022.11.07

by 오기쁨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 올해 공개

    세계적으로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는 스페인 넷플릭스 오리지널 <종이의 집> 시리즈의 한국판이 드디어 베일을 벗었습니다.

    제작 초기 단계부터 큰 관심을 모은 <종이의 집> 한국판의 제목은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으로 확정됐습니다. 넷플릭스 측은 18일 제목 확정 소식을 전하며 스페셜 티저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은 ‘교수’라 불리는 천재적인 전략가를 중심으로 각기 다른 개성과 능력을 가진 강도들이 사상 초유의 인질 강도극을 벌이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교수는 치밀한 계획을 세우고, 강도들은 예상치 못한 변수 속에 그의 계획을 실행에 옮기죠.

    공개된 스페셜 티저는 어두운 방에서 홀로 고민에 빠진 ‘교수(유지태)’의 모습으로 시작합니다. 그의 시선이 닿는 곳에는 여러 종류의 가면이 걸려 있습니다. 스페인 원작에서 가면은 <종이의 집> 원작 시리즈의 상징과도 같은데요, 한국 버전에는 부네탈, 양반탈 등 한국 전통 탈도 걸려 있어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교수와 함께할 여덟 명의 강도단 ‘베를린(박해수)’, ‘도쿄(전종서)’, ‘모스크바(이원종)’, ‘덴버(김지훈)’, ‘나이로비(장윤주)’, ‘리우(이현우)’, ‘헬싱키(김지훈)’, ‘오슬로(이규호)’가 차례로 등장할 때마다 기대감을 높입니다. 그리고 그들과 맞설 경찰청 소속 위기협상팀장 ‘선우진(김윤진)’이 등장하며 정부 또한 순순히 당하고 있지는 않을 것을 예고합니다.

    과연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도 신드롬을 불러일으킬 수 있을까요? 원작과 비교해보는 재미도 있겠죠.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은 올해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될 예정입니다.

    에디터
    오기쁨(프리랜스 에디터)
    포토
    Netflix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