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모델 엘사 호스크의 브랜드, ‘헬사’

2022.09.11

by 황혜영

    모델 엘사 호스크의 브랜드, ‘헬사’

    모델 엘사 호스크가 직접 디자인에 참여하며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서 새로운 커리어를 시작합니다. 인스타그램을 통해 자신의 브랜드 ‘헬사(Helsa)’의 론칭 소식을 알렸죠. 지난 20년간 수많은 의상을 소화해온 그녀, 어떤 옷을 디자인했을까요?

    “스스로 만들고 싶은 브랜드가 어떤 모습일지 생각해봤을 때, 스칸디나비아에 보내는 러브 레터와 같아야 한다는 점이 분명했어요.” <보그>와 인터뷰에서 그녀가 말했습니다. 엘사 호스크는 스웨덴에서 자라면서 자연스럽게 배우고 접한 자연과 미술, 문화와 삶에 대한 가치를 브랜드 ‘헬사’를 통해 전달하고 싶었죠. 

    첫 번째 헬사의 컬렉션은 엘사 호스크의 여행 가방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매년 여름, 작은 섬으로 휴가를 떠날 때마다 가방에 꼭 챙겨 가는 필수 아이템을 떠올리며 디자인했죠. 햇볕이 내리쬐는 바닷가와 로맨틱한 저녁 식사, 주말에 열리는 파머스 마켓에서 겉돌지 않는 조화로운 의상. 거기에 좋은 소재와 견고함을 더했습니다. 

    슈퍼모델로 활약하며 체득한 노하우와 감성을 고스란히 담은 그녀의 첫 번째 컬렉션은 48가지 아이템으로 구성했습니다. 볼드한 액세서리가 잘 어울리는 오트밀 컬러의 캐시미어 원피스와 오버사이즈 핏의 파란색 스트라이프 셔츠 드레스, 탠 색상의 컬러 블록 봄버 재킷 등 실용적이면서도 감각적인 제품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프리랜스 에디터
      황혜영
      포토
      Courtesy Photo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