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트렌드

올가을은 스포티하지만 고급스럽게! 럭셔리 애슬레저 룩

2022.10.25

by 이소미

    올가을은 스포티하지만 고급스럽게! 럭셔리 애슬레저 룩

    어차피 작심삼일이면 끝날 운동, 뭐 하러 스포츠웨어를 사냐고요? 이번 시즌은 필요할 겁니다, 헬스장에 꼭 가지 않아도요.

    ‘애슬레틱(Athletic)’과 ‘레저(Leisure)’를 합친 ‘애슬레저(Athleisure)’ 룩은 일상에서 입는 스포츠웨어를 뜻하는데요. 이번 시즌엔 여기에 ‘Luxury’까지 추가했습니다. 이름하여 ‘애슬럭셔리(Athluxury)’! 그만큼 많은 럭셔리 브랜드가 이번 F/W 컬렉션에서 트렌디한 애슬레저 룩을 내놓았다는 뜻이죠. 전형적인 스웨트셔츠나 트레이닝복이 아니라서 더 흥미로웠습니다.

    Gucci F/W 2022 RTW

    Gucci F/W 2022 RTW

    Gucci F/W 2022 RTW

    대표적인 예가 바로 구찌와 아디다스의 협업, ‘구찌다스’죠. 이번 콜라보레이션의 하이라이트는 아디다스의 상징인 세 줄 무늬, 일명 ‘삼선’을 새긴 코듀로이 수트와 원피스 그리고 망사 베일을 쓴 블랙 코르셋 드레스였습니다. 기존 구찌가 가진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에 스포티하고 힙한 매력까지 더해 큰 호응을 얻었죠.

    Victoria Beckham F/W 2022 RTW

    Miu Miu F/W 2022 RTW

    Louis Vuitton F/W 2022 RTW

    Dior F/W 2022 RTW

    트랙 수트를 드레스로 만든 빅토리아 베컴, 테니스 코트에서나 볼 법한 미우미우의 미니스커트, 심지어 루이 비통은 이브닝 드레스 위에 오버사이즈 럭비 셔츠를 입었죠. 디올의 아이코닉 슈즈 ‘1962’ 펌프스는 기능성 스포츠 신발에서 볼 법한 잠금장치를 가미해 ‘Dior 62-22’로 새롭게 재탄생했고요. 그 밖에도 발렌시아가, 웨일스 보너, 오프화이트 등 대부분의 브랜드가 애슬레저 룩을 선보였습니다.

    Splash News

    Splash News

    Splash News

    애슬레저 룩이 트렌드인 건 알겠지만, 대체 뭐부터 어떻게 매치해야 할지 감이 안 온다고요? 걱정 마세요, 이 분야의 전문가이자 스포티 시크의 대명사 리한나가 있잖아요. 가장 쉬운 방법은 그녀처럼 오버사이즈 톱을 선택하는 겁니다. 스포츠 저지나 럭비 티셔츠를 편하게 걸쳐보세요. 무드에 따라 넉넉한 트랙 팬츠나 아슬아슬한 미니스커트를 매치하면 되겠군요. 대신 슈즈는 꼭 부츠나 힐을 선택할 것! 액세서리 역시 반짝반짝 화려할수록 좋습니다. ‘애슬럭셔리’스럽게 말이죠.

    에디터
    이소미
    포토
    Courtesy Photos, Splash New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