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트렌드

입으면 기분이 좋거든요, 2023 트렌드 컬러 베이비 블루

2023.01.18

by 이소미

    입으면 기분이 좋거든요, 2023 트렌드 컬러 베이비 블루

    지난해는 온통 핑크로 물들었는데요, 올해는 보송한 베이비 블루가 그 자리를 대체할 예정입니다.

    Jil Sander F/W 2022 RTW

    Emporio Armani F/W 2022 RTW

    Coperni F/W 2022 RTW

    하늘과 구름의 색을 반반씩 알맞게 섞은 듯한 컬러, 베이비 블루! 보기만 해도 보송한 이 색이 2023 S/S 컬렉션 곳곳에서 만개했습니다. 지난 시즌의 경우 스타일링과 별개로 베이비 블루 컬러가 담아낸 공통적인 무드는 우아함이었습니다.

    Splash News

    최근 마고 로비가 선보인 슬립 드레스 패션만 봐도 알 수 있죠. 반면 2023 S/S 컬렉션에 등장한 베이비 블루는 한마디로 정의할 수 없는, 무척 다채로운 매력을 보여주었는데요. 여전히 우아했지만 여기에 로맨틱하고, 낭만적이고, 관능적인 분위기까지 자아냈습니다. 물 만난 물고기처럼 신나게 런웨이를 누볐던 베이비 블루! 어떤 아이템을 어떻게 소화하면 좋을지 컬렉션 룩을 함께 살펴보도록 합시다.

    Acne Studios S/S 2023 RTW

    Bora Aksu S/S 2023 RTW

    현재 물살 제대로 탄 트렌드 중 하나인 레이스 패션. 그동안은 섹시함에 무게를 둔 스타일링이 대부분이었다면, 런웨이에 오른 베이비 블루 컬러는 정확히 그 반대였는데요. 로맨틱하고 소녀스러운 감성이 주를 이루었죠. 화이트 레이스에 베이비 블루 컬러 리본 디테일을 가미한 아크네 스튜디오, 시폰 소재 사이로 은은히 비치는 보라 악수의 레이스 원피스를 보세요. 동화 속에 들어온 것만 같습니다.

    Burberry S/S 2023 RTW

    레이스 패션 본연의 매력에 집중한 브랜드는 버버리입니다. 채도 높은 베이비 블루 컬러로 농도 짙은 관능미를 드러냈죠. 공통점은 모두 화이트 컬러 슈즈로 마무리해 산뜻함을 잃지 않았다는 것!

    Alaïa S/S 2023 RTW

    Victoria Beckham S/S 2023 RTW

    지난 시즌, 베이비 블루의 우아함은 주로 몸을 두껍게 감싸는 북슬한 소재로 표현되었습니다. 재미있게도 이번 시즌은 속살이 비치는 시스루로 우아함을 드러낼 예정입니다. 훤히 드러난 옷의 구조, 자연스럽게 잡힌 주름 장식 등은 클래식한 여성성에 힘을 실어주고요.

    Loewe S/S 2023 RTW

    Adeam S/S 2023 RTW

    가벼운 소재로 제작한 미니 드레스는 경쾌한 매력을 더하는 데 제격! 한 걸음 내디딜 때마다 스커트 밑단이 나풀거리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Del Core S/S 2023 RTW

    지나치게 ‘영’한 느낌이 싫다면 델 코어처럼 검은색 타이츠나 슈즈 등 블랙 컬러 액세서리로 균형을 맞추세요.

    Prada S/S 2023 RTW

    Coperni S/S 2023 RTW

    Emporio Armani S/S 2023 RTW

    16Arlington S/S 2023 RTW

    올 컬러 룩이나 톤 온 톤 룩으로 활용하기에도 부담 없습니다. 밸런스만 잘 신경 쓴다면요. 파스텔 색조 특유의 부드러움을 살리고 싶다면 화이트를, 차분함을 더하고 싶다면 짙은 블루 컬러 아이템을 활용하세요.

    어떤 아이템이든 시종일관 낭만적인 무드를 한껏 뿜어내는 베이비 블루 컬러. 따뜻한 봄과 여름이 찾아오면 더 활짝 피어날 예정입니다. 올해는 이 컬러와 함께 가뿐한 스타일링에 도전해보세요. 입기만 해도 기분이 좋아지는 마법을 경험할 겁니다. 신데렐라의 베이비 블루 드레스가 그랬던 것처럼요.

    무엇이든 우아하게, 베이비 블루의 마법

    에디터
    이소미
    포토
    Courtesy Photos, Splash New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