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니스

야금야금 체중 늘리는 흔한 실수 5가지

2023.01.30

by 황혜원

    야금야금 체중 늘리는 흔한 실수 5가지

    평소처럼 지내는데도 군살이 붙었다면, 아래 5가지 습관을 체크해보세요. 적정 체중을 유지하고 싶을 때 피해야 할 실수입니다. 다행인 건 생각보다 바꾸기 어렵지 않다는 겁니다.

    Splash News

    실수 1. 빵-과일-고기 한 번에 먹기

    @kendalljenner

    주지육림의 세계에 살고 있다면, 밥과 과일은 내려놓으세요! 고기를 구워 먹을 때 밥을 먹지 않고, 스테이크집에 가서 빵을 먹지 않는 방식이죠. 동물 단백질은 채소와 함께, 밀가루 등의 탄수화물과 당이 많이 든 음식도 채소와 함께 먹는 것이 좋습니다.

    실수 2. 하루 걸음 수는 1,000보 이하

    Splash News

    종일 앉아서 일했다면, 퇴근길엔 무조건 몸을 움직이세요. 계단을 오르거나 더 많이 걷고 몸을 쓰기 위해 노력하는 거죠. 기본적으로 건강에 도움을 주기 때문이고, 이 과정을 통해 자신을 돌볼 수 있으며, 잘 챙겨 먹으면서 생활의 질서를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실수 3. 허기를 모르는 삶

    @haileybieber

    많은 이가 생체리듬과 관계없이 정해진 시간에 밥을 먹습니다. 그러나 먹기 위해서는 ‘허기’, 즉 배고픔을 느끼는 일이 매우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배가 고프지 않은 상황에도 아침 식사를 하는 거죠. 배고픔을 못 느낀다는 건 간이 해독 작업을 완료하지 않았다는 증거가 될 수 있는데도 말이죠. 테이블에 앉아 곰곰 생각해보세요. 배가 고픈 것인지 아니면 그저 지루함이나 스트레스 때문인지요.

    실수 4. 지방과 당의 악마화

    Splash News

    좋은 지방과 당은 일정한 방식으로 먹으면 살이 찌지 않습니다. 좋은 올리브 오일은 매일 2~3스푼 생으로 먹는 것을 권장하죠. 하지만 조리할 때는 기름에 튀기거나 볶는 것보다 찜으로 조리한 후 기름을 뿌리는 후첨가 방식이 좋겠죠? 당질이 많은 밥이나 빵, 면을 먹을 때는 현미나 호밀빵으로 대체하고, 앞에서 이야기했듯 채소와 함께 먹어보세요.

    실수 5. 설탕이 많은 아침 식사

    @hoskelsa

    아침이 되면 우리 몸은 하루 종일 유지해야 할 혈당 지수를 설정합니다. 설탕이 많이 들어간 아침 식사를 하는 경우 혈당이 급상승하면서 신체는 혈당 수준을 유지하기 위해 단것을 찾게 되고요. 따라서 아침에 주스나 설탕이 들어간 커피를 마시는 대신 달걀이나 토마토, 아보카도 등 단맛이 없는 식품으로 대체하세요.

    에디터
    황혜원
    포토
    Splash News, 각 인스타그램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