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아이템

트렌디하지 않은 트렌드 아이템, 세컨드 스킨 톱

2023.03.27

by 이소미

    트렌디하지 않은 트렌드 아이템, 세컨드 스킨 톱

    옷장에 많으면 많을수록, 자주 입으면 입을수록 그 효과를 톡톡히 볼 세컨드 스킨 톱!

    2023 컬렉션을 관통한 주된 화두는 ‘베이식’이 아닐까요. 일시적인 트렌드의 굴레에서 벗어나 실용적이고 기본적인 실루엣을 탐구하려는 노력이 어느 때보다 엿보였거든요. 보테가 베네타나 미우미우 같은 굵직한 브랜드의 컬렉션만 훑어봐도 알 수 있죠. 이 흐름의 가장 큰 줄기를 담당한 아이템이 바로 세컨드 스킨 톱입니다.

    세컨드 스킨 톱은 이름 그대로 제2의 피부처럼 몸에 꼭 맞는 핏에 얇고 신축성 있는 소재가 특징인데요. 지난 시즌에는 강렬한 그래픽이 프린트된 시어 소재 아이템이 유행이었다면 이번 시즌에는 ‘베이식’이란 화두에 맞게 기본 아이템의 활용도를 여실히 보여준 디자인이 주를 이루었습니다. 트렌드라 하지 않으면 섭섭할 정도로 많은 브랜드의 무대에 올랐지만 일찍이 알아차리지 못한 이유도 여기 있습니다. 시선에 걸리는 것 하나 없이 카멜레온처럼 모든 스타일에 아주 당연하게 녹아든 모습을 보여주었지요. 한층 여유롭고 편안해 보이는 소재와 핏도 한몫했고요.

    Miu Miu S/S 2023 RTW
    Valentino S/S 2023 RTW
    Ann Demeulemeester S/S 2023 RTW
    Bottega Veneta S/S 2023 RTW
    Acne Studios S/S 2023 RTW
    Ferragamo S/S 2023 RTW

    런웨이 룩을 보니 감이 오지 않나요? 스타일링도 복잡하지 않다는 걸요! 레이어드는 헐렁한 티셔츠보다 쉽고, 빳빳한 셔츠에 비해 착용감은 안 입은 듯 포근할 겁니다. 되레 스타일링이 고민스러울 때 주저 없이 꺼내 들 수 있는 보험 같은 아이템이라는 거죠. 단독으로 입으면 절제된 관능미를 뽐낼 수도 있겠군요.

    누드 톤을 비롯한 뉴트럴 색상이 활용도는 가장 높겠습니다. 롱스커트나 와이드 팬츠 같은 루스한 볼륨감의 하의에 입는 것이 무난한 실루엣이겠고요. 중재자 역할을 어느 아이템보다 잘해내기 때문에 홀린 듯 샀던 화려한 디자인의 아이템과 함께하기에도 딱입니다.

    Ann Demeulemeester S/S 2023 RTW

    남들 다 입는 평범한 스타일은 싫다면 앤 드멀미스터의 룩이 좋은 참고 자료이자 영감이 되어줄 겁니다. 타이트한 셔츠 위에 시스루 세컨드 스킨 톱을 매치하는 식으로, 공공연한 스타일링 규칙을 깨보는 거죠.

    포토
    Courtesy Photo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