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뭇해진 부위 밝게 되돌리기
잦은 마찰과 제모 등 다양한 원인으로 칙칙하게 변해버린 부위를 보면 속이 상합니다. 특히 반팔과 민소매 등을 입어야 하는 여름에는 더 신경 쓰이기 마련이죠. 거뭇하게 변해버린 부위, 어떻게 관리할까요?

팔꿈치와 복숭아뼈, 무릎 등은 마찰이 많다 보니 색소침착이 유난히 잘되는 부위입니다. 특히 피부가 건조하면 각질이 벗겨지면서 착색이 일어나기도 하죠.
이런 부위는 각질을 제거하는 게 우선입니다. 단, 각질을 제거할 때 세게 비비면 피부가 오히려 두꺼워지면서 착색이 더 심해질 수 있으니 부드럽게 문질러야 해요. 일주일에 1~2회 정도 각질 제거제를 사용해 피부를 깨끗한 상태로 만든 뒤 코코넛 오일이나 비타민 E가 포함된 오일이나 보습제를 바르면 도움이 됩니다.
평소 생활 습관도 영향을 미치는데요, 책상에 팔꿈치를 대거나 책상다리를 하고 앉는 습관, 무릎을 대고 바닥을 닦는 습관 등은 착색을 심하게 만드는 습관이니 고쳐야 합니다.

겨드랑이와 사타구니는 노출할 일은 별로 없지만, 수영복을 입었을 때 특히 신경 쓰이죠. 겨드랑이는 팔을 움직일 때 피부가 접히고 쓸리기 때문에 색소침착이 되기 쉽습니다. 또 주기적으로 제모할 때 피부를 자극해 착색이 일어나기도 합니다. 사타구니는 속옷 라인에 눌리는 데다 앉아 있는 동안 혈액순환이 잘되지 않으면서 착색이 일어납니다.
피부가 약한 겨드랑이와 사타구니는 각질 관리보다는 스트레칭을 자주 하고 보습을 충분히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비타민 C와 나이아신아마이드 등 미백 기능성 성분이 함유된 크림을 자주 바르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 포토
- Getty Images, Pexels
추천기사
-
Fashion
한가인의 찐 자유부인 모먼트
2025.05.02by 박채원
-
웰니스
제니퍼 애니스톤이 매일 아침 커피에 타 마시는 것
2025.04.30by 안건호, Margaux Anbouba
-
웰니스
영양사가 더 자주 먹으라고 추천하는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
2025.04.18by 김현유, Ana Morales
-
웰니스
1.5배속 시청 습관이 우리에 대해 말하는 것
2025.05.02by 김현유, Sara Hussain
-
웰니스
혈당 조절부터 스트레스 감소까지! 당신이 매일 하는 '이 운동'
2025.05.01by 황혜원, Lorena Meouchi
-
웰니스
슈퍼푸드 요거트와 케피르, 어느 것이 더 건강할까?
2025.04.19by 장성실, Ana Gándara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