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아이템

길이는 짧게, 볼륨은 풍성하게! 미니스커트 트렌드

2024.03.11

by 안건호

    길이는 짧게, 볼륨은 풍성하게! 미니스커트 트렌드

    미니스커트의 강세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습니다. 미우미우의 2022 S/S와 F/W 컬렉션 이후, 모두가 더 짧은 쇼츠와 스커트를 찾아 헤맸죠. 하지만 올 봄과 여름의 미니스커트는 단지 ‘짧은 길이’ 하나만으로는 부족합니다. 최근 디자이너들이 다양한 디테일을 더하며 볼륨이 풍성한 미니스커트를 선보이고 있거든요.

    Courtesy of Miu Miu

    가장 먼저 살펴볼 브랜드는 (이번에도) 미우미우입니다. 2024 S/S 컬렉션에서 러플 미니스커트를 반복적으로 등장시켰거든요. 러플 디테일을 더한 아이템은 대부분 지나치게 페미닌한 무드를 자아내기 마련인데요. 미우치아 프라다는 허리 라인에 밴딩 디테일을 더하고, 나일론 소재의 언더웨어를 매치해 캐주얼한 룩을 완성했습니다. 룩의 균형을 잡아준 폴로 티셔츠까지, 여름 데일리 룩으로도 손색없었죠.

    Courtesy of Miu Miu
    Courtesy of Miu Miu

    2024 S/S 컬렉션에는 불규칙적인 표면이 특징인, 클로케 디테일의 미니스커트가 등장하기도 했습니다. 이때도 역시 폴로 티셔츠, 블레이저, 그리고 체크 셔츠처럼 차분한 매력의 아이템을 매치했고요. 시선이 분산되는 것을 막기 위한 미우치아 프라다의 묘책이었습니다.

    Courtesy of Casablanca

    미우미우가 캐주얼한 스타일링을 선보였다면, 카사블랑카는 스포티한 룩을 연출하는 데 집중했습니다. 부클 소재를 활용한 브라 톱과 러플 미니스커트를 매치했거든요. 손에 무심하게 든 짐 백 덕분에 비치웨어를 연상시키기도 했습니다.

    Courtesy of Casablanca

    카사블랑카는 시스루 소재를 활용해 ‘네이키드 드레싱’ 트렌드에 올라타기도 했습니다. 분명 살을 드러냈지만, 나풀거리는 스커트 밑단 덕에 페미닌한 무드까지 느껴졌습니다. 올여름, 휴양지를 방문할 계획이라면 카사블랑카의 룩을 참고해도 좋겠군요.

    Getty Images

    며칠 전 파리를 끝으로 막을 내린 패션 위크에서도 풍성한 스커트를 입은 게스트를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었습니다. 특히 미우미우의 클로케 미니스커트를 입은 이들이 눈에 들어왔죠. 런웨이와 마찬가지로 스타일링은 캐주얼했습니다. 레더 소재의 스타디움 재킷을 입고, 모자를 뒤로 눌러쓰는 식이었죠. 옐로와 화이트처럼 봄과 잘 어울리는 컬러를 활용한 점도 흥미로웠고요.

    Getty Images

    에이미 송의 올 블랙 룩에서는 기품이 느껴졌습니다. 포인트는 꽃 모양 자수, 그리고 풍성한 스커트의 실루엣만으로도 충분했고요.

    @isahernaez

    가장 현실적인 선택지는 역시 데님 소재의 러플 미니스커트입니다. 데님 셔츠부터 클래식한 블레이저까지, 대부분의 ‘봄 재킷’과 궁합이 좋은 것은 물론이고요! 올해는 스커트 밑단을 펄럭이며 따사로운 봄 햇살을 만끽하는 건 어떨까요?

    사진
    Getty Images, Instagram, GoRunway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