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의 특권, 화이트 룩 스타일링의 모든 것
올여름 순수한 매력부터 도발적인 면모까지, 모든 장르를 아우를 화이트 컬러 스타일!
흰색에는 독보적인 오라가 있습니다. 컬러를 누구보다 자유자재로 활용했던 아티스트 바실리 칸딘스키는 “흰색 공간은 가능성으로 충만한 깊고 완벽한 적막이다”라고 이야기했죠. 그의 코멘트는 패션의 세계에서도 그대로 적용됩니다. 스크롤을 내려보세요. 흰색의 무한한 가능성을 확인할 차례입니다.
흰색을 즐기는 가장 쉬운 방법은 누가 뭐래도 화이트 티셔츠입니다. 핏 좋은 화이트 티셔츠 한 장은 새빌로우에서 맞춘 양복 못지않게 스타일을 살려주죠. 물론 그만큼 내 몸에 맞는 핏을 찾기가 쉽지 않지만요. 집에 있는 화이트 티셔츠의 핏이 너무 박시하다면 헤일리 비버의 팁을 참고하세요. 티셔츠의 옆단을 살작 묶어 핏을 조절하는 겁니다. 나머지 스타일링도 염두에 둘 만합니다. 순수함을 한 방울 톡 뿌린 듯한 티어드 스커트에 쿨한 레드 볼캡을 매치하는 센스를 발휘했죠.
물론 안피사 이바도바처럼 자칫 느슨해 보일 수 있는 화이트 티셔츠에 벨트 백을 더해 외출 룩으로 손색없는 스타일을 완성할 수도 있습니다. 화이트 룩에는 액세서리가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걸 깨닫게 해주는 대목이죠.
화이트 티셔츠만큼이나 기본 중의 기본인 화이트 셔츠. 위 패션 셀럽은 누구나 한 벌쯤 가지고 있는 이 옷을 각기 다른 스커트와 짝지으며 완전히 다른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넉넉한 화이트 셔츠에 벌룬 스커트를 더한 룩은 미니 드레스를 보는 것처럼 사랑스럽습니다. 실크 스커트와 함께하니 이브닝 룩으로 손색없을 정도로 우아해졌군요. 비즈니스 룩으로 소화하고 싶다면 탄탄한 소재의 플레어스커트를 추천합니다.
화이트 룩의 매력은 소재에 따라 전혀 다른 뉘앙스를 풍긴다는 겁니다. 기아다의 리넨 수트와 로에리히 알레나의 실키한 수트를 비교해보세요. 아이템의 종류는 같지만 전혀 다른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마지막으로 올여름 화이트 스타일링의 방점을 찍을 아이템 하나를 추천해요. 바로 화이트 두건입니다. 화이트 룩을 입을 때 제일 고민되는 건 헤어와 메이크업인데요. 너무 맑고 깨끗한 화이트 룩에는 오히려 덜 꾸민 듯 자연스러운 헤어가 어울립니다. 여기에 에밀리 신들레브와 조세핀처럼 두건을 쓱 둘러보세요. 정리되지 않은 듯한 헤어스타일에 두건을 얹으니 감각적인 동시에 실루엣도 더 뚜렷해졌습니다. 선글라스까지 추가한다면 그길로 가장 힙한 화이트 룩이 완성될 겁니다.
관련기사
-
패션 아이템
한여름 더위에도 깔끔해 보이는 아이템
2024.05.17by 황혜원, Joy Montgomery
-
패션 아이템
어디에나 잘 어울리는 봄여름 흰색 청바지 20가지
2024.05.10by 황혜원, Marie Courtois
-
패션 트렌드
보헤미안 스타일, 촌스럽지 않게 연출하는 방법
2024.05.10by 안건호
-
패션 아이템
올봄 대활약 예고! 경쾌하면서도 청순한 화이트 포플린 스커트
2024.03.29by 황혜원, Laura Jackson
-
패션 트렌드
백만장자 엄마들이 조용히 우아해지는 스타일링법
2024.04.26by 황혜원, Alexis Bennett Parker, Jamila Stewart
추천기사
-
패션 아이템
겨울 필수템, 롱부츠 더 예뻐 보일 필승 조합 7
2024.12.09by 이소미
-
패션 화보
차은우가 혼자만의 휴일을 완전하게 보내는 법
2024.12.06by 이인정, 조영경
-
셀럽 뉴스
화려하게 막 내린 테일러 스위프트의 '에라스 투어'
2024.12.10by 오기쁨
-
패션 트렌드
겨울에도 유효한 헐렁한 청바지와 우아한 셔츠 조합 5
2024.12.11by 장성실, 황혜원, Renata Joffre
-
아트
'프리즈 런던 2024'에서 발견한 미술계의 변화
2024.11.28by 김나랑
-
셀러브리티 스타일
안젤리나 졸리의 잘못된 신발 신기는 계속된다
2024.12.09by 황혜원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