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에 좋고 맛도 좋은 수제 과일 청 레서피

요즘 홈메이드 과일 청이 인기다. 따뜻한 물을 부으면 감기 예방을 위한 과일 차로, 탄산수와 얼음을 넣으면 청량한 에이드로 변신한다. <보그>가 엄선한 열 가지 과일 청 레시피로 냉장고 맨 아래칸에서 시들어가는 과일에 생명을 불어넣어보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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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몬 청/오렌지(귤) 청
재료 레몬 500g, 꿀 400g, 설탕 200g/오렌지 500g, 설탕 500g
레시피 레몬(오렌지)은 뜨거운 물에 담가 굵은소금이나 베이킹 소다로 박박 문질러 닦은 뒤, 얇게 슬라이스한다. 유리병에 설탕과 레몬, 꿀 순서로 차곡차곡 담고(오렌지의 경우는 오렌지와 설탕만 담는다), 뚜껑을 덮는다. 하루에 한 번씩 설탕이 녹도록 저어준다.
효능 비타민 C가 풍부해 피부 미용과 피로 해소에 도움을 주고 변비를 예방한다.

자몽 청
재료 자몽 과육 500g, 꿀 500g, 설탕 100g
레시피 자몽은 겉껍질과 속껍질을 완전히 벗긴 뒤, 자몽 알갱이를 적당히 으깨어 유리병에 꿀, 설탕과 함께 차곡차곡 담는다. 하루에 한 번씩 설탕이 녹도록 저어준다.
효능 나린진 성분이 지방 분해를 돕고 펙틴, 리코펜, 베타카로틴이 풍부하여 항산화 작용과 피로 해소에 탁월하다.

블루베리 청
재료 블루베리 500g, 설탕 350g, 올리고당 200g
레시피 블루베리는 씻어서 물기를 충분히 제거하고 유리병에 설탕, 올리고당과 함께 켜켜이 담은 다음 하루에 한 번씩 설탕이 녹도록 저어준다.
효능 안토시아닌이 풍부하여 시력 개선에 도움을 주고 폴리페놀이 항산화 작용을 돕는다.

사과 청
재료 사과 500g, 레몬 50g, 시나몬 스틱 1개, 설탕 500g, 올리고당 100g
레시피 사과는 깨끗이 씻어 껍질째 반달 모양으로 얇게 슬라이스한다. 레몬은 뜨거운 물에 담가 굵은소금이나 베이킹 소다로 문질러 닦은 다음 얇게 슬라이스한다. 시나몬 스틱은 반으로 잘라 사과, 레몬, 설탕, 올리고당과 함께 유리병에 켜켜이 담은 다음 하루에 한 번씩 저어준다.
효능 펙틴이 풍부해 변비 예방은 물론 항산화 작용을 돕고 유기산이 소화에 도움을 준다.

딸기 청
재료 딸기 500g, 설탕 500g
레시피 딸기는 깨끗이 씻어 물기를 제거하고, 꼭지를 제거한 뒤, 반으로 가른다. 유리병에 설탕과 딸기를 차곡차곡 담은 다음 하루에 한 번씩 저어준다.
효능 엘라그산이 콜라겐 합성에 도움을 주고 피로 해소와 면역력 향상에도 그만이다.

석류 청
재료 석류 500g, 설탕 400g, 올리고당 200g
레시피 석류는 겉껍질을 벗기고 알맹이를 빼낸 뒤, 유리병에 설탕, 올리고당과 함께 차곡차곡 담은 다음 하루에 한 번씩 저어준다.
효능 천연 에스트로겐이 풍부하여 노화 방지와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

유자 청
재료 유자 500g, 설탕 400g, 꿀 200g
레시피 유자는 뜨거운 물에 담가 굵은소금이나 베이킹 소다로 문질러 닦아준다. 반으로 갈라 씨를 제거한 다음 가늘게 채썰어 유리병에 담고 설탕과 꿀을 넣어 하루에 한 번씩 저어준다.
효능 리모노이드, 리모넨, 펙틴, 헤스페리딘, 비타민 C가 풍부하여 항산화 작용을 돕고 혈관 보호와 피로 해소에도 그만이다.

키위 청
재료 키위 500g, 설탕 500g
레시피 키위는 껍질을 제거하고 얇게 슬라이스해 설탕과 함께 켜켜이 담은 다음 하루에 한 번씩 저어준다.
효능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하여 항산화 작용을 돕고 피로 해소와 소화 촉진에 그만이다.

라임 청
재료 라임 500g, 설탕 500g, 올리고당 100g
레시피 라임은 뜨거운 물에서 굵은소금이나 베이킹 소다를 이용해 닦아주고 설탕, 올리고당과 함께 유리병에 차곡차곡 담는다. 하루에 한 번씩 저어준다.
효능 비타민 C, E가 풍부해 노화 방지에 도움을 주고 피로 해소에도 효과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