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트렌드

블레이저와 완벽한 조합, 올여름 멋 내기용 ‘슈즈’

2023.05.24

by 황혜원

    블레이저와 완벽한 조합, 올여름 멋 내기용 ‘슈즈’

    한때 남성용 옷장의 필수품이자 모델의 기본 착장이었던 블레이저는 여성의 멋 내기용 아우터가 된 지 오랩니다. 여성용 수트는 곧 투피스라는 진부한 조합에서 벗어나 스니커즈라는 스타일리시하면서도 편안한 조합을 끌어오기도 했죠. 올여름에도 블레이저에 스니커즈는 완벽한 비즈니스 드레스 코드입니다.

    Splash News

    지난 2~3년간 사계절 내내 수트 셋업이 유행하면서 여름용 블레이저 한 벌쯤은 옷장에 있을 테니 아주 좋은 신호죠. 런웨이에서 증명된 것처럼 아빠한테 빌린 듯한 오버사이즈 블레이저는 여전히 유행입니다. 몸에 꼭 맞는 블레이저만 있으면 상관없습니다. 다만 트라우저는 바꿔봅시다. 셋업으로 산 바지 대신에 청바지, 드레스 등 다른 것을 매치해보는 겁니다.

    Getty Images
    Getty Images

    여기 블레이저를 사랑하는 카이아 거버 룩에서 힌트를 얻어보세요!
    카이아 거버는 어떤 모델보다 블레이저에 스니커즈 조합을 즐기죠. 아디다스 삼바와 가젤, 오니츠카 타이거 멕시코 66, 나이키 에어조던, 컨버스 올스타 등 세상 모든 스니커즈에 화이트나 블랙 셔츠를 기본으로 팬츠를 매치합니다. 우리가 갖고 있을 법한 모든 것을 활용할 수 있죠!

    네이비 블레이저 + 면바지 + 스니커즈

    Backgrid
    Backgrid

    진한 네이비 컬러 블레이저는 가장 기본 스타일입니다. 블랙이 신입 사원의 컬러처럼 느껴지거나 경직되어 보일 때 네이비를 선택하죠. 그녀는 네이비 블레이저에 블랙 컬러의 티셔츠와 팬츠, 아디다스 삼바까지 모두 어두운 컬러를 선택하고 초록색 셀린느 백으로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다른 날에는 오니츠카 타이거 멕시코 66 스니커즈에 어울리는 밤색 컬러의 면 팬츠에 네이비 티셔츠를 입고, 역시 셀린느 백을 들었죠. 이렇게 어두운 컬러의 블레이저를 입는다면 슈즈나 백의 컬러로 포인트를 주세요.

    블레이저 + 쇼츠 + 스니커즈

    Splash News
    Splash News
    Splash News

    부해 보일 걱정 없이 오버사이즈의 블레이저를 고르는 그녀지만, 쇼츠로 길고 가느다란 다리를 드러내 완벽한 실루엣을 완성할 때도 있습니다. 더위를 이기기 어려울 땐 그녀처럼 블레이저에 쇼츠, 스니커즈를 선택해보세요. 블랙과 화이트, 네이비에 데님 등 컬러감이나 이너에 따라 퇴근 후 섹시한 무드도 캐주얼한 무드도 모두 가능합니다. 같은 스타일에 짧은 미니 드레스를 매치해도 아주 세련돼 보이죠?

    스트라이프 블레이저 + 청바지 + 스니커즈

    Getty Images
    Splash News

    체구가 왜소한 카이아 거버는 어깨가 빵빵하면서 스트라이프가 들어간 블레이저를 선호합니다. 네이비 컬러의 스트라이프 블레이저는 세미 정장처럼 보이지만, 팔을 걷어붙이고 찢어진 청바지를 매치한 뒤 네크리스를 여러 겹 걸치고, 체인이 있는 가방을 둘러 반항적인 느낌을 가미했죠. 플레어 진에 컨버스를 신고 매튜 아담스 돌란(Matthew Adams Dolan) 2020 S/S의 화려한 블레이저를 입은 것도 눈에 띕니다. 블레이저는 늘 블랙과 네이비가 정석이라고 생각했다면, 화려한 스트라이프도 세련될 수 있음을 눈여겨보세요!

    체크 블레이저 + 화이트 팬츠 + 스니커즈

    Getty Images

    골드 버튼이 달린 은은한 체크 패턴 블레이저는 촌스러워 보일 수 있는 스타일이죠. 하지만 그녀는 티셔츠와 팬츠까지 모두 화이트로 통일해 깨끗하면서 세련된 느낌으로 만들었습니다. 여기에 컨버스를 신어 영한 느낌까지 더했죠. 세련된 오피스 룩을 입고 싶을 때 완벽한 스타일링이죠!

    포토
    Backgrid, Getty Images, Splash New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