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트렌드

드레스, 샌들, 양말로 완성하는 여름 트렌드 매치

2023.06.09

by 이소미

    드레스, 샌들, 양말로 완성하는 여름 트렌드 매치

    이번 여름은 세 아이템이면 충분합니다!

    샌들이나 힐에 양말을 신는 건 이제 그리 낯설지 않은 매치입니다. 촌스러운 복고 패션이라는 수식어도 희미해졌죠. 응당 맨발이 보여야 할 자리에 채워진 양말의 쫀쫀한 텍스처가 룩의 재미를 제대로 더해준다는 걸 깨달았거든요. 이번 시즌에는 그 재미를 최대치로 끌어올려봅시다. 여름 옷장에서 가장 많은 지분을 차지하는 드레스를 추가해서요!

    MSGM S/S 2023 RTW
    Baum und Pferdgarten S/S 2023 RTW

    지나치게 멋 부린 느낌이 싫다면 딱 한 가지 조건만 채워주세요. 세 아이템의 컬러감을 맞추는 것이죠. 여기서 미묘한 한 끗 차를 내고 싶다면 슈즈 소재를 잘 살펴보자고요. 에나멜이나 광택이 도는 새틴 등 양말과 텍스처를 선명하게 구별할 수 있는 소재면 되죠.

    Courtesy of Onitsuka Tiger

    카고 포켓이나 드로스트링 등 스포티한 디테일이 가미된 드레스는 플립플롭으로 여유를 더합시다. 대신 도톰한 스포츠 양말로 컨셉을 끝까지 지켜주고요. 스니커즈 신을 때와 또 다른, 여름의 나른함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AMI S/S 2023 RTW

    아미는 격식 갖춘 자리에만 어울릴 것 같던 트위드 드레스의 가능성을 넓혔습니다. 크랩 샌들을 매치하는 과감함을 발휘해서 말이죠. 여기에 루스하게 주름진 양말로 캐주얼 무드를 더욱 견고히 했습니다.

    Edward Crutchley S/S 2023 RTW
    Edward Crutchley S/S 2023 RTW
    Mame Kurogouchi S/S 2023 RTW
    Mame Kurogouchi S/S 2023 RTW
    Proenza Schouler S/S 2023 RTW

    반대로 드레시한 매력을 놓치고 싶지 않다면 플랫폼 슈즈가 최선의 선택지겠군요. 양말에 가려진 다리 라인을 보완해줄 정도의 높이면 됩니다. 뾰족한 힐보다 덜 부담스러운 동시에 드레스 본연의 매력도 온전히 챙길 수 있죠.

    Trussardi S/S 2023 RTW

    제대로 힘 주고 싶은 날엔 스타킹을 추가합시다. 슈즈와 양말 컬러도 달리해 대조의 맛을 살려주고요. 오픈토 디자인의 슈즈라면 그 리듬감이 더욱 살겠죠? 단, 이때만큼은 보디라인이 어느 정도 드러나는 타이트한 핏의 드레스를 추천해요. 실루엣에 조금의 빈틈도 주지 않는 것이 관건이거든요!

    포토
    Courtesy Photo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