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템에 한 끗 더하기, 애니멀 프린트의 마법
애니멀 프린트를 일상화하는 것이 가능하다면?

얼마 전 제니퍼 로렌스가 뉴욕 거리에 입고 나타난 레오파드 코트를 본 후로 스트리트에서 마주하는 애니멀 프린트 아이템이 자꾸만 눈에 밟혔어요. 조용한 럭셔리냐, 아니면 내 멋대로 스트리트 무드냐라는 양극단의 트렌드 속에서 애니멀 프린트는 좀처럼 손이 가지 않는 게 사실이었죠. 2000년대 초반만 해도 ‘튀고 싶을 때’ 혹은 ‘세 보이고 싶을 때’ 입는 일종의 맥시멀리즘이나 파워 드레싱을 위한 아이템이었으니까요. 그런데 요즘 식으로 애니멀 프린트를 입고, 들고, 신는 방식은 좀 달라 보입니다. 시대의 흐름을 타고 일상에 자연스럽게 쓱 자리를 잡았는데요. 다행인 점은 전혀 과해 보이거나 촌스러울 일은 없다는 겁니다. 그냥 평소에 입는 청바지나 티셔츠, 니트에 프린트 하나만 얹혀주면 되죠.
애니멀 프린트 재킷


매일 입는 브라운 스웨이드 재킷이 살짝 지겨울 타이밍입니다. 오늘만큼은 안전지대를 벗어나 좀 다른 에너지를 즐기고 싶다는 생각이 들 때 쓸모 있는 게 바로 애니멀 프린트 재킷이에요. 레오파드든 카우 패턴이던 다 좋습니다. 프린트의 브라운 컬러가 신기할 정도로 이 계절의 톤에 완벽히 스며들거든요. 더 이상의 과한 장식이나 레이어링은 필요 없습니다. 재킷 하나만 바꿔줘도 기분 전환이 될 거예요.
애니멀 프린트 백



아직 애니멀 프린트가 과하게 느껴지지만 한 번쯤 시도해보고 싶다면, 가방부터 시작해보길 추천합니다. 퍼 재킷이나 차분한 블랙 코트, 캐주얼한 데님 재킷까지, 따지고 보면 어울리지 않는 스타일이 없어요. 굳이 과감한 포인트로 생각하기보다는 룩 전체에 살짝 힘을 주는 정도로 연출하면 되죠. 올겨울 가장 쉬운 모험이 바로 작은 프린트 백이에요.
레오퍼드 롱 코트


제니퍼 로렌스도 입었던 레오파드 코트 이야기도 빼놓을 수 없겠죠? 너무 과하거나 가식적일 것 같다고요? 오히려 그 반대입니다. 차분하게 정돈된 올 블랙 룩에 어우러진 레오퍼드 롱 코트는 주얼리 하나 없이도 우아하고 여유롭죠. 블랙 와이드 팬츠나 블랙 데님, 여기에 심플한 로퍼만 더해주면 됩니다.
카우 프린트 데님 팬츠

브라운과 아이보리 컬러가 아티스틱하게 섞인 카우 프린트 데님은 생각보다 훨씬 유연하게 스타일링할 수 있어요. 레더 재킷, 플랫 슈즈와 매치하면 너무 튀지 않으면서 룩에 얼터너티브 록 같은 템포를 더하죠. 꼭 특별한 날이 아니어도 좋습니다. 평범한 하루를 좀 더 새롭게 느끼기 위한 선택이니까요.
카우 프린트 슬리퍼

버켄스탁이나 클로그 디자인의 가을 슬리퍼도 애니멀 프린트로 재미를 줘보세요. 강렬한 프린트라도, 슬리퍼이기 때문에 힘을 쭉 뺀 듯 느슨한 애티튜드가 담겨 있어 청바지나 스커트 모두에 매치하기 좋죠. 아주 작은 포인트 스타일링이지만 보다 입체적으로 룩을 연출하는 신의 한 수가 될 겁니다.
- 포토
- Getty Images, Instagram
추천기사
-
패션 아이템
요즘 봄버 재킷에 손이 가는 이유
2026.01.21by 하솔휘, Laura Cerón
-
패션 아이템
편하게만 입던 트레이닝 팬츠, 이제 약속 갈 때 입으세요
2026.01.19by 하솔휘, Lucrezia Malavolta, Laura Tortora
-
아트
100년 예술에 비춰보는 내 모습
2026.01.05by 김성화
-
라이프
운동에도 에티켓이 필요하다
2025.03.20by 오기쁨
-
셀러브리티 스타일
바지는 그만! 제니, 카리나처럼 단정하게 입어보세요 #패션인스타그램
2026.01.19by 하솔휘
-
패션 화보
지금의 패션, 아이콘, 모델 알렉스 콘사니
2026.01.21by 김다혜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