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아이템

기본템에 한 끗 더하기, 애니멀 프린트의 마법

2025.11.07

기본템에 한 끗 더하기, 애니멀 프린트의 마법

애니멀 프린트를 일상화하는 것이 가능하다면?

Getty Images

얼마 전 제니퍼 로렌스가 뉴욕 거리에 입고 나타난 레오파드 코트를 본 후로 스트리트에서 마주하는 애니멀 프린트 아이템이 자꾸만 눈에 밟혔어요. 조용한 럭셔리냐, 아니면 내 멋대로 스트리트 무드냐라는 양극단의 트렌드 속에서 애니멀 프린트는 좀처럼 손이 가지 않는 게 사실이었죠. 2000년대 초반만 해도 ‘튀고 싶을 때’ 혹은 ‘세 보이고 싶을 때’ 입는 일종의 맥시멀리즘이나 파워 드레싱을 위한 아이템이었으니까요. 그런데 요즘 식으로 애니멀 프린트를 입고, 들고, 신는 방식은 좀 달라 보입니다. 시대의 흐름을 타고 일상에 자연스럽게 쓱 자리를 잡았는데요. 다행인 점은 전혀 과해 보이거나 촌스러울 일은 없다는 겁니다. 그냥 평소에 입는 청바지나 티셔츠, 니트에 프린트 하나만 얹혀주면 되죠.

애니멀 프린트 재킷

@lunaisabellaa
@whatgigiwears

매일 입는 브라운 스웨이드 재킷이 살짝 지겨울 타이밍입니다. 오늘만큼은 안전지대를 벗어나 좀 다른 에너지를 즐기고 싶다는 생각이 들 때 쓸모 있는 게 바로 애니멀 프린트 재킷이에요. 레오파드든 카우 패턴이던 다 좋습니다. 프린트의 브라운 컬러가 신기할 정도로 이 계절의 톤에 완벽히 스며들거든요. 더 이상의 과한 장식이나 레이어링은 필요 없습니다. 재킷 하나만 바꿔줘도 기분 전환이 될 거예요.

애니멀 프린트 백

@marianne_theodorsen
@frederikketoftsoe
@vitamin__sea_

아직 애니멀 프린트가 과하게 느껴지지만 한 번쯤 시도해보고 싶다면, 가방부터 시작해보길 추천합니다. 퍼 재킷이나 차분한 블랙 코트, 캐주얼한 데님 재킷까지, 따지고 보면 어울리지 않는 스타일이 없어요. 굳이 과감한 포인트로 생각하기보다는 룩 전체에 살짝 힘을 주는 정도로 연출하면 되죠. 올겨울 가장 쉬운 모험이 바로 작은 프린트 백이에요.

레오퍼드 롱 코트

@sobalera
@lizzyhadfield

제니퍼 로렌스도 입었던 레오파드 코트 이야기도 빼놓을 수 없겠죠? 너무 과하거나 가식적일 것 같다고요? 오히려 그 반대입니다. 차분하게 정돈된 올 블랙 룩에 어우러진 레오퍼드 롱 코트는 주얼리 하나 없이도 우아하고 여유롭죠. 블랙 와이드 팬츠나 블랙 데님, 여기에 심플한 로퍼만 더해주면 됩니다.

카우 프린트 데님 팬츠

@lunaisabellaa

브라운과 아이보리 컬러가 아티스틱하게 섞인 카우 프린트 데님은 생각보다 훨씬 유연하게 스타일링할 수 있어요. 레더 재킷, 플랫 슈즈와 매치하면 너무 튀지 않으면서 룩에 얼터너티브 록 같은 템포를 더하죠. 꼭 특별한 날이 아니어도 좋습니다. 평범한 하루를 좀 더 새롭게 느끼기 위한 선택이니까요.

카우 프린트 슬리퍼

@mafaldapatricio

버켄스탁이나 클로그 디자인의 가을 슬리퍼도 애니멀 프린트로 재미를 줘보세요. 강렬한 프린트라도, 슬리퍼이기 때문에 힘을 쭉 뺀 듯 느슨한 애티튜드가 담겨 있어 청바지나 스커트 모두에 매치하기 좋죠. 아주 작은 포인트 스타일링이지만 보다 입체적으로 룩을 연출하는 신의 한 수가 될 겁니다.

포토
Getty Images, Instagram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