님아, 그 간식을 먹지 마오
오후 4시. 슬슬 출출해질 시간입니다. 점심 식사는 어느 정도 소화가 되고, 일하다 보면 당도 떨어질 시간이죠. 저녁까지 기다리자니 배가 고프고, 그렇다고 제대로 챙겨 먹자니 과하고. 이럴 때 우리는 간식을 찾습니다.
간식은 무조건 피해야 하는 건 아닙니다. 적당한 간식은 공복감도 줄여주고, 폭식도 막아주니까요. 하지만 간식 중에서도 살찌는 데 일조하는 것이 있습니다. 특히 오후 4시 이후에 먹으면 좋지 않은 간식은 어떤 것이 있는지 <메디컬 데일리>가 소개했습니다.
# 사탕
알록달록 달콤한 사탕. 하지만 체중 감량을 원한다면 사탕은 당장 내려놔야 합니다.
게다가 사탕에는 몸에 좋은 영양소는 하나도 없고 오직 당밖에 없죠. 달콤한 걸 탐할수록 불어나는 뱃살, 결과는 달콤하지 않겠죠?
# 아이스크림
한번 먹기 시작하면 부드러움과 달콤함에 멈출 수 없는 아이스크림. 슬프지만 아이스크림 역시 오후 늦게는 피하는 게 좋습니다.
아마 지금 우리의 뱃살을 차지하는 대부분은 바로 그 정제된 탄수화물이 뚝딱뚝딱 만들어낸 결과물일 겁니다.
# 식빵
토스트로 먹어도, 샌드위치로 먹어도, 심지어 그냥 뜯어 먹어도 맛있는 식빵. ‘잼 없이 빵만 먹으면 괜찮겠지’라는 생각을 하고 있다면, 이제부터는 바꿔야 합니다.
식빵을 꼭 먹고 싶다면, 통밀로 만든 식빵을 권합니다.
# 감자 칩
감자를 튀기고 소금을 뿌린 감자 칩. 맥주 안주로 먹어도, 드라마 보며 한 봉지 뚝딱해도 좋죠.
하지만 감자 칩은 나트륨 함량이 높습니다. 게다가 기름기도 많으니 살찌는 지름길임이 틀림없겠죠.
오후 4시, 배가 고프다면 살찌는 간식 대신 견과류로 심심한 입을 달래보면 어떨까요?
- 에디터
- 오기쁨(프리랜스 에디터)
- 포토
- GettyImagesKorea, Twitter
추천기사
-
셀러브리티 스타일
젠데이아가 선점한 2025 미출시 루이 비통 백
2024.12.12by 장성실
-
뷰티 트렌드
아리아나 그란데에게 배우는 글린다 메이크업
2024.11.27by 김초롱
-
패션 뉴스
마르지엘라를 떠나는 존 갈리아노, 그가 지금까지 걸어온 길
2024.12.12by 안건호, Giulia Di Giamberardino
-
패션 아이템
'돌연변이' 발레리나 신발이 나타났다
2024.12.13by 안건호
-
패션 뉴스
한강의 노벨 시상식 룩과 작가코어
2024.12.11by 이숙명
-
리빙
1883년 뉴욕에서 설립된 페인트 브랜드, 벤자민무어
2024.12.10by 류가영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