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마스카라를 찾아라
유명한 마스카라는 전부 사용해본, 현직에 있는 여러 프로 메이크업 아티스트에게 물었습니다. “최고의 마스카라는 어떤 제품입니까?” 누구나, 어디서나 살 수 있도록 ‘가격까지 착할 것’이라는 전제를 내세워서요. 가까운 드러그스토어에서, 지갑 사정을 걱정하지 않고 얼마든지 구매할 수 있는 최고의 가성비 마스카라. 그들이 보내온 답은 다음과 같습니다.
Recommended Item
MAKEUP ARTIST 이숙경
“마스카라의 기본은 속눈썹의 ‘컬링’이라고 생각합니다. 뷰러가 잘된 속눈썹의 컬을 그대로 고정해야 좋은 마스카라죠. 제가 애용하는 제품은 클리오 ‘킬래쉬 수퍼프루프 볼륨컬링 마스카라’입니다. 얇게 발라도 강력한 컬링 효과를 내고, 덧바르면 원하는 만큼 볼륨감을 표현할 수도 있어요. 마스카라 포뮬러도 크림처럼 부드러워 매끄럽게 발리는 제품입니다. 바른 후 몇 분 이내에 살짝 굳으면 선명한 블랙으로 발색되며, 마르고 나면 속눈썹이 완벽하게 워터프루프로 코팅돼 거의 번지지 않고요. 가성비도 높은 아이템이라 평소 여유 있게 구매해두는 편입니다.”
MAKEUP ARTIST 백은영
“돌고 돌아 정착한 마스카라입니다. 물과 유분에 모두 강해서 번지거나 가루 날림이 없어요. 마스카라 브러시의 모양이 구부러진 커브 형태라 속눈썹 안쪽까지 섬세하게 바르기도 좋고요. 덧바르면 속눈썹 연장 효과도 있고, 모양을 꼿꼿하게 잡아줘 직모 속눈썹을 가진 모델에게 써도 종일 끄떡없죠.”
MAKEUP ARTIST 유혜수
“풍성한 볼륨을 가진 속눈썹은 누구에게나 매력적인 눈매를 선사하죠. 그러나 볼륨 마스카라를 자칫 잘못 사용하면 시간이 지날수록 속눈썹이 처질 위험이 있어요. 마스카라액이 대체적으로 무거운 편이니까요. 페리페라 ‘잉크 블랙 카라’는 속눈썹 뿌리부터 포뮬러가 잘 밀착되는 데다 뭉치지 않아 깔끔한 속눈썹을 연출합니다. 게다가 섬유질을 함유해 눈썹을 길게 연출해주는 기능도 있어요. 속눈썹 숱이 빈약한 편이라면 이 제품을 추천합니다. 제일 좋은 건 전용 리무버를 따로 사용하지 않아도 클렌징이 쉽다는 점이에요. 아무리 좋은 제품이라도 잘 지워지지 않으면 눈가에 불필요한 자극을 주거나 주름이 생길 위험이 있거든요.”
MAKEUP ARTIST 장해인
“이 마스카라가 좋다는 사실은 직접 사용해본 사람만 알아요. 속눈썹에 풍성한 볼륨을 주는 마스카라는 쉽게 뭉치거나 처지고, 번지는 제품이 많아 고르기가 어려운데, 이 제품은 더없이 가볍고 부드러운 제형이라 산뜻하게 발리고 가루 날림이 거의 없어요. 건조 시간도 빠른 편이라 아찔하게 올라간 컬과 볼륨이 빠르게, 오랫동안 고정됩니다. 파우치에 없으면 허전한 제품이에요.”
MAKEUP ARTIST 이영
“번짐 없이 깔끔한 속눈썹 표현을 위해선 마스카라만큼 중요한 게 베이스 마스카라예요. 파운데이션을 바르기 전 단계에 메이크업 베이스를 바르는 것처럼, 베이스 마스카라 역시 마스카라 직전에 발라 그 후에 바르는 제품의 효과를 더욱 높이는 역할을 하죠. 제가 사용하는 제품은 네오젠 ‘코드나인 엑스트라 볼륨컬 메탈 맥시카라’입니다. 메탈 소재의 브러시가 뭉침 없이 속눈썹을 한 올 한 올 코팅해주는 역할을 해서, 마스카라를 소량만 발라도 또렷하고 깔끔한 속눈썹을 완성해줘요.”
MAKEUP ARTIST 구현미
“속눈썹을 길게 연장해주는 ‘롱 래시’ 기능이 탁월한 마스카라를 선호합니다. 클리오 ‘킬래쉬 수퍼프루프 마스카라’는 부드러운 섬유질을 풍성하게 함유해 속눈썹이 자연스럽게 길어 보이고, 번지지 않아 개인적으로 가장 애용하는 아이템이죠. 비가 오거나 습한 날씨에도 속눈썹이 아래로 축 처지지 않을 만큼 고정력이 강합니다. 다만 그렇다 보니 아무래도 아이 전용 리무버로 꼼꼼히 클렌징하는 것이 관건이에요. 자극이 적고 순하되 속눈썹에 착 달라붙은 마스카라 포뮬러를 말끔히 제거할 수 있는 제품으로요.”
추천기사
-
웰니스
옥스퍼드대에서 밝힌 뇌 노화 부추기는 10가지 요인
2024.11.23by 윤혜선, Esther Giménez
-
웰니스
스트레스로 지친 하루 달래줄 음식 전문가 추천 5가지 진정 음료
2024.12.04by 황혜원, Jeanne Ballion
-
뷰티 트렌드
미니멀리스트의 화려한 겨울 네일
2024.12.06by 김초롱
-
리빙
5시부터 11시까지, 킬리언 머피의 저녁 루틴을 예측하다
2024.12.08by 류가영
-
여행
방콕에서 즐긴 가장 정확한 호캉스
2024.12.12by 이소미
-
뷰티 트렌드
피부 관리가 절실한 날, 에스테틱 대신 슈퍼마켓?
2024.11.24by VOGUE
인기기사
지금 인기 있는 뷰티 기사
PEOPLE NOW
지금, 보그가 주목하는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