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럽 뉴스

웬즈데이의 ‘Goo Goo Muck’ 댄스 열풍

2023.01.09

by 오기쁨

    웬즈데이의 ‘Goo Goo Muck’ 댄스 열풍

    판타지 거장 팀 버튼과 인기 시리즈 <아담스 패밀리>의 첫째 딸 웬즈데이가 만나 사건을 일으켰습니다. 팀 버튼 감독이 연출한 넷플릭스 시리즈 <웬즈데이>가 역대 넷플릭스 영어권 드라마 최고 오프닝 시청 기록을 세우며 신드롬급 인기를 얻고 있죠. 

    넷플릭스 휩쓴 ‘웬즈데이’

    <웬즈데이>는 <아담스 패밀리>의 스핀오프 시리즈로 제작 단계부터 많은 기대를 모았습니다. 팀 버튼의 손길이 닿은 <웬즈데이>는 10대 학원물에 추리, 판타지, 코미디까지 더해지면서 시청자의 마음을 뒤흔들고 있습니다. 

    주인공 웬즈데이는 시니컬함과 다크함, 자기중심적인 성격을 동시에 갖췄습니다. 가족에게서 홀로서기를 해 네버모어 아카데미에 입학한 웬즈데이는 새로운 세계를 만납니다. 네버모어 아카데미에 사이렌과 고르곤, 늑대인간과 뱀파이어는 있지만 평범한 아이들은 없죠. 주변 인물들 역시 저마다 개성이 강합니다. 그 안에서 웬즈데이는 자신을 둘러싼 미스터리한 사건을 풀어나갑니다.

    웬즈데이의 내면을 가장 잘 보여주는 장면 중 하나는 바로 에피소드 4의 까마귀 무도회 장면입니다. 무도회는 학원물에서 결코 빼놓을 수 없는 요소 중 하나죠. 다만 <웬즈데이>의 무도회 장면은 조금 특별합니다. 음울한 스노우 글로브처럼 꾸며진 무대를 까만 드레스를 입은 웬즈데이가 특별한 댄스로 휘젓고 다니기 때문입니다.

    1981년 발표한 크램프스(The Cramps)의 싱글 ‘Goo Goo Muck’에 맞춰 춤을 추는 웬즈데이의 모습은 시선을 뗄 수 없게 만듭니다. 웬즈데이 역을 맡은 배우 제나 오르테가는 이 특별한 댄스 장면을 완성하기 위해 직접 안무를 연구했다고 하는군요. 오르테가는 안무가 밥 포시, <아담스 패밀리>의 배우 리사 로링, 1980년대 클럽에서 춤을 추던 고스족 등에게서 안무에 대한 영감을 받았다고 합니다. 아름답고 기괴한 것을 사랑하는 팀 버튼 감독이 만족했을 만하죠.

    덕분에 냉소적이고 무표정한 웬즈데이가 열정적으로 선보인 댄스는 SNS에서도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특히 안무와 딱 맞아떨어진 노래 ‘Goo Goo Muck’은 <웬즈데이> 시리즈가 공개된 후 스포티파이 스트리밍이 9,500%나 폭증했습니다. 틱톡과 인스타그램에는 웬즈데이의 댄스 커버 영상이 셀 수 없이 올라오고 있죠. 레이디 가가도 여기에 동참했습니다.

    연말 파티에서 춤을 선보일 일이 있다면, 웬즈데이의 까마귀 무도회 안무를 따라 해보는 건 어떨까요? 물론 주위의 반응을 무시하는 웬즈데이의 ‘똘끼’는 필수겠죠!

    지금 가장 핫한 젠지 걸! ‘웬즈데이’의 제나 오르테가

    에디터
    오기쁨(프리랜서)
    포토
    Netflix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