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트렌드

올해는 베이비 블루로 화사해지겠어요

2024.04.04

by 안건호

    올해는 베이비 블루로 화사해지겠어요

    올봄 트렌드 컬러는 베이비 블루입니다. 날이 따뜻해짐에 따라 밝은 컬러에 마음이 쏠렸다면, 지금부터 소개하는 룩을 유심히 살펴보세요. 베이비 블루에 선뜻 손이 가지 않던 이들도 마음이 바뀔 겁니다.

    Getty Images

    가장 부담 없이 도전할 수 있는 스타일링은 백을 활용하는 겁니다. 지난 2024 S/S 시즌, 구찌와 페라가모 등 여러 브랜드에서 베이비 블루 컬러의 백을 선보인 덕에 선택지 역시 다양하고요. 모델이자 디자이너 엘라 엠호프는 셔츠와 니트, 더블 브레스트 블레이저로 완성한 오피스 룩에 앙증맞은 베이비 블루 백을 얹었습니다. 화사한 컬러의 백 하나만 들어주면, 제아무리 단조로운 출근 룩이라도 재미를 줄 수 있죠.

    Getty Images

    그렇다고 꼭 오피스 웨어에만 베이비 블루 백을 매치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더 과감해지고 싶은 날, 팝한 컬러의 셋업에도 베이비 블루 백은 무난히 매치할 수 있죠

    Getty Images

    베이비 블루로 데일리 룩을 연출하고 싶다면, 슈즈를 활용하는 것이 정답입니다. 어려울 것 없습니다. 캐주얼 룩을 원한다면 스니커즈를, 정갈한 느낌을 연출하고 싶다면 부츠를 신어주면 됩니다. 다소 밋밋할 수 있는 생지 데님조차 하늘색 스니커즈와 매치하니 한층 화사해지는 걸 확인할 수 있죠?

    Courtesy of Phil Oh

    이제 베이비 블루가 조금 익숙해졌다면, 다음 단계로 나아갈 차례입니다. 옷에도 이 트렌드 컬러를 녹여내는 것이죠. 가장 추천하는 방식은 베이비 블루 색상의 셔츠에 밝은색 팬츠를 조합하는 것. 미니멀한 무드를 자아내고 싶다면, 베이지 계열의 수트 팬츠를 선택하는 것도 좋겠군요.

    Fendi 2024 S/S RTW
    Fendi 2024 S/S RTW

    펜디의 2024 S/S 컬렉션에서도 비슷한 스타일링을 찾아볼 수 있었습니다. 베이비 블루 니트 톱과 드레스에 그레이, 크림 등 클래식한 컬러를 매치했죠. 이름처럼 사랑스러운 느낌이 강한 베이비 블루 컬러로도 어른스러운 룩을 완성할 수 있다는 걸 증명해 보였고요.

    Getty Images

    베이비 블루 컬러의 블레이저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특유의 화사함 덕분에 여름철 필수 아이템인 쇼츠와도 훌륭한 궁합을 자랑하거든요. 검정 반바지와 입어준다면 시원하면서도 멋스러운 쇼츠 수트 룩이 완성됩니다.

    Stella McCartney 2024 S/S RTW

    요즘처럼 일교차가 심한 환절기에는 스텔라 맥카트니의 2024 S/S 컬렉션 룩을 참고하세요. 베이비 블루 컬러의 셋업을 소화한 것도 모자라, 이너 셔츠마저 파스텔 그린 컬러로 선택하며 봄 스타일링의 끝판왕을 선보였습니다. 블레이저의 라펠 사이로 삐져나온 러플 장식은 페미닌 무드를 가미하기에 충분했고요!

    사진
    Getty Images, Courtesy of Phil Oh, GoRunway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