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트렌드

지금 당장 시도해봐야 할 조합, 스웨터와 맥시멀 스커트

2023.03.29

by 안건호

    지금 당장 시도해봐야 할 조합, 스웨터와 맥시멀 스커트

    이 봄! 지금 당장 시도해봐야 할 스타일이 등장했습니다. 글래머러스하면서도 위트 넘치는, 담백한 기본 니트와 맥시멀 스커트의 조합이 바로 그것.

    Splash News

    최근 키이라 나이틀리가 선보인 룩이 완벽한 예시입니다. 아무런 디테일도 없어 조금은 심심할 수 있는 스웨터에 매치한 것은 발렌티노의 맥시 스커트인데요. 바닥에 질질 끌리는 긴 길이는 물론 화려한 깃털 장식이 단숨에 눈을 사로잡습니다. 마치 “깔끔한 톱을 입었으니, 스커트는 내 마음대로 입을 거야!”라고 말하는 것 같죠?

    비단 키이라 나이틀리뿐만이 아닙니다. 2023 F/W 컬렉션에서도 수많은 디자이너들이 실험적이고 과감한 스커트에 ‘기본 스웨터’를 매치했거든요. 먼저 프라다부터 볼까요? 라프 시몬스와 미우치아 프라다는 웨딩드레스에 수놓는 아름다운 장식에서 영감받아 길이가 긴 ‘맥시멀 스커트’를 여럿 선보였는데요. 이때 룩의 전체적인 밸런스를 잡아주기 위해 클래식한 스웨터를 고집했습니다. 덕분에 분명 화려한 스커트를 입었는데도 과하지 않은 룩이 완성됐죠.

    Courtesy of Prada
    Courtesy of Prada

    봄에는 일교차가 큰 만큼, 레이어드가 필수인데요. 이때도 온 시선이 스커트에 쏠릴 수 있도록 최대한 클래식하고 깔끔한 피스를 매치하세요. 프라다가 제안하는 방식처럼 미니멀한 스웨이드 소재 블레이저를 걸치는 것도 생각해볼 수 있겠죠?

    몰리 고다드 역시 비슷한 스타일링을 선보였는데요. 선뜻 도전하기 겁나는 레오퍼드 프린팅도 뉴트럴한 컬러의 스웨터와 매치하니 누구나 시도해봄직한 스타일이 완성됐습니다. 조금 더 재미를 주고 싶다면, 쨍한 컬러의 스커트를 클래식한 패턴을 더한 니트와 스타일링해 은은한 컬러 매치를 즐길 수도 있죠.

    Courtesy of Christopher Kane

    크리스토퍼 케인도 크게 다르지 않았습니다. 수트에나 어울릴 것 같은 포멀한 스웨터에 화려한 파티를 연상시키는 새빨간 러플 스커트를 매치했죠. 언뜻 보기에는 이질적이지만, 이 조합은 ‘과하게 멋 부리지 않은’ 스타일을 연출하기에 제격이라는 점을 또 한번 증명했고요!

    미우치아 프라다는 화려한 ‘브라이덜 스커트’를 선보인 이유에 대해 “인생의 모든 날이 소중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상에서도 아름다움이 꼭 필요하죠”라고 설명했습니다. 그녀의 말처럼 아름다움을 입고 하루를 즐기고 싶을 땐, 적당히 루스한 핏의 기본 스웨터를 매치해보세요. 스커트는 물론 본인의 취향이 한껏 반영된, 과감한 피스를 선택해도 좋고요!

    사진
    Splash News, Courtesy Photos

    SNS 공유하기